쎄타엔진을 사용하던 이 두 차종은 신형 누우엔진으로 변경은 이미 예견되었던 일 인데요,
실제 작년출시된 i40 왜건이 누우엔진을 얹고 있었고,
i40 세단도 누우엔진을 쓰는만큼 i40세단의 국내 출시가 코앞인 지금
쏘나타와 K5 에 계속해서 쎄타 엔진을 사용하지는 않을것이라는 전망이 였습니다.
다만, 누우 GDi 가 아닌 CVVL 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i40 왜건에 적용된 누우 GDi 엔진이 178마력을 발휘하지만, CVVL 은 170마력을 발휘 합니다.
기존 쎄타2 엔진이 165마력을 발휘 했지만,
i40 왜건의 누우GDi 엔진은 178마력을 발휘 합니다.
예상대로 K5 와 YF쏘나타에 누우 CVVL 이 얹혀질 경우 이들의 중간정도인 170마력이 될 듯 합니다.
'자동차.바이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연비순위 . 현대자동차 연비순위 1위 . 평균연비 11.30km/L (0) | 2012.01.16 |
---|---|
도요타 신형 캠리 가격 3,390만원 . 토요타 뉴캠리 값 구형캠리보다 저렴한 가격 출시 . (0) | 2012.01.16 |
현대자동차 미국 재구매율 1위 . 기아자동차 재구매율 4위 (0) | 2012.01.13 |
포르쉐 신형 박스터 공개 . 2013 박스터 (Boxster) 박스터S(Boxster S) . 성능 . 제원 (0) | 2012.01.13 |
제네시스 프라다 . 국산 고성능 세단 제네시스 프라다 상세한 소개 . 제원 . 연비 . 가격 (0) | 2012.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