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

포르쉐 신형 박스터 공개 . 2013 박스터 (Boxster) 박스터S(Boxster S) . 성능 . 제원


포르쉐가 박스터 신형 모델을 공식적으로 사양과 사진을 공개 했습니다.
3세대 모델인 2013년형 신형 박스터는
보다 길어진 휠베이스와 짧아진 전후 오버행으로 보다 안정감 있는 스타일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스타일링은 포르쉐 답게 이전 모델에서 큰 변화를 두지 않고 있습니다.
박스터는 시트뒤인 차량 중앙부분의 미드쉽에 엔진을 두고 뒷바퀴를 굴리는 후륜구동의 MR 구조 차량 입니다.
2인승의 시트 뒤에는 포르쉐의 6기통 수평대향 박서 엔진이 탑재가 됩니다.


포르쉐 그들의 전통답게 3세대 박스터도 기본모델인 박스터와 고성능모델 박스터S 로 나뉘어 집니다.
3세대 박스터는 변화된 스타일링은 물론 알루미늄 차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도 극찬받던 뛰어난 코너링 실력이 더 향상 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3세대 박스터 기본형은 2.7 리터 엔진을 사용합니다
2세대 최종모델의 2.9 리터에서 200cc 줄어들었지만 출력은 265마력으로 오히려 10마력 증가했습니다.
최고시속은 264km/h 이며 제로백은 5.8초 입니다.
박스터S 의 경우는 3.4리터 엔진에 315마력을 발휘하는데요,
2세대 모델에 비해서 5마력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제로백은 5.0초로 0.3초 빨라졌으며 최고시속은 279km/h 입니다.


6단 수동미션과 7단 PDK 미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신형 911 (991) 에서 7단 수동이 채택된 것에 비교하자면 조금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길어진 휠베이스와 A필러를 보다 앞으로 밀은 3세대 박스터는
기존 박스터에 비교해서 넓어진 실내공간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3세대 박스터는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식 데뷔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볼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듯 합니다.
또한 3세대 박스터가 등장한만큼 이를 기본으로 한 쿠페 케이맨의 신형 모델 등장도 기다려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