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소

신의 음식 감자의 효능 ,감자에 대해







감자는 과거에 먹을게 없었을때 자주 먹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르신들중 힘들게 생활해 온 분들은 감자를 보면 질색을 하신답니다


하지만 감자는 탄수화물이 풍부해 밥을 대신해 먹어도 손색이 없는 식품이었는데요


요즘은 웰빙시대라고 해서 감자가 많이 뜨는 추세입니다


 감자값도 많이 저렴해졌더라구요 마트에서 구입하는데 전혀 부담이 없어서 좋았어요


그럼 감자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감자의 효능


1. 성인병 예방


2. 치매 예방


3.노화예방


유해 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이 비타민 C에 많이 포함이 되있어, 노화예방에 효과 적입니다


4.변비


식이섬유와 펙틴이 풍부해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스트레스 해소


감자속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담배를 많이 피는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비타민이 많이 소요 되기 때문이죠


6. 고혈압 환자에게 유익


칼륨이 풍부해 고혈압 환자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7.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


8. 청소할때 유익


감자껍질로 싱크대를 청소하면 청소할때 유익하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감자의 효능이었습니다


감자는 좋지않은 점이 하나 있다면 당지수가 식물치고는 굉장히 높은 지수입니다


고구마 보다 당지수가 높고 왠만한 과일보다 높습니다


그래서 당뇨병환자에게는 그렇게 유익한 식품이 아니라고들 합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좀 다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당지수가 높아도


우리몸의 호르몬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쨋든 감자를 많이 먹으면 오래 살고 장수한다고 하네요^^


저는 감자 정말 좋아하는데요


밥 먹을게 없으면 심심하면 감자쪄서 먹는답니다


원래 고구마를 많이 사랑했는데,,


여러분도 감자 많이 드시고 감자의 효능을 몸소 느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