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

여름이면 잘나가는 수박의 효능 / 수박짱맛있어/수박변비/화채






여들만되면 잘나가는 과일 수박


겉은 초록색이지만 안은 빨간색인 반전매력이 있는 과일이죠


안에 씨를 발라먹기 귀찮지만 빨간색의 속살은 얼마나 달고 갈증을 많이 해소시켜주는지~


그럼 수박의 효능을 한번 알아볼까요?ㅎㅎ





1. 갈증해소


미네랄만 많은 물과 달리 


수분과 식이섬유 비타민 단백질 항산화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수박은 갈증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과가 자라는 곳은 물이 귀한 아프리카 , 건조한 지역이라고 하네요


참~ 신기한게 어쩜 필요한 곳에서만 그렇게 잘나는지~ ㅎㅎ


2. 이뇨작용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과 시트롤린이 풍부하여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3. 암예방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 해줍니다


4. 노화예방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암예방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의 일종으로서


 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5. 다이어트에 유익


수분이 많고 금방 배가 차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ㅎㅎ


이상으로 수박의 효능을 알아봤습니다 


수박 화채가 생각나는 하루네요 먹고싶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