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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카이엔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카이엔S E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 제원상 연비는 9.4km/L 가격은 1억1490만원



포르쉐 코리아가 SUV 인 카이엔에 대해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모델인


'카이엔S E-하이브리드' 를 국내에 공식 출시 했습니다.


불과 어제 BMW 에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스포츠카 BMW i8 를 출시 한데 이어서 


포르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국내에 출시 한것입니다.


SUV 로는 첫 PHEV 이기도 합니다.


카이엔S E하이브리드는 연비와 성능을 모두 잡기 위한 고성능 모델입니다.


실제 카이엔S E하이브리드에 적용된 모터는 제원상 95마력의 출력을 발휘합니다.


이는 기존 카이엔S 하이브리드의 47마력에 비교해서 2배에 달하는 출력인데요,


여기에 엔진은 제원상 333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V6 3.0 슈퍼차저 엔진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엔진과 모터의 합산 출력은 416마력이며, 토크는 60.2kg-m 입니다.


연비를 위한 카이엔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이라고는 하지만, 실제 성능면에서도 포르쉐다운 성능을 제공하는 것 입니다.







카이엔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인 카이엔S E하이브리드는 이러한 구동계를 바탕으로


제로백(0-100km/h) 이 제원상 5.9초, 최고속도는 243km/h 에 달하며,


전기모드로문 주행시 최고속도는 125km/h 까지 가능 합니다.




이러한 고성능을 위해서 10.8kWh 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택했으며,


일반 가정에서도 220v 전원을 통해 3.6kW 모드로 충전이 가능하며,


완충시간은 3시간30분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만큼, 그리고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만큼


카이엔S E하이브리드는 기본적으로 전기차 모드로 주행을 하게 됩니다.


E파워모드는 순수 전기 주행모드로 기본 모드로 설정 되어있으며,


배터리의 량만 충분하다면 엔진 시동없이 완전한 전기로만 움직이게 됩니다.


그리고 E파워모드를 해제하면 일반 하이브리드 모드로 설정되게 되며


엑셀레이터 개도량이나 배터리의 잔량등에 따라서 엔진과 모터를 병행해서 혹은 동시에 구동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하이브리모델인 만큼 연비에 중점을 두고 주행하지만


스포츠모드를 선택할 경우에는 카이엔S E하이브리드의 모터는 주행성능을 돕는 부스트 기능을 담당합니다.


엑셀레이터 개도량 80% 이상일 경우 엔진과 함께 모터가 부스트 기능을 제공해서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를 이끌어내며 고성능으로 달릴 수 있게 됩니다.




원한다면 E차지 모드를 이용해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주행중 배터리를 자가적으로 충전하게 되어 전기모드로 최대주행이 가능하도록 배터리 충전량을 비축합니다.


카이엔S E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모델 답게 계기반을 통해 차량의 주행방식(모터 / 엔진) 은 물론


에너지 회생 및 부스팅 기능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해주게 됩니다.




카이엔S E하이브리드는 PHEV 답게 뛰어난 연비를 자랑하지만,


아쉽게도 국내 복합연비는 9.4km/L 이며, CO2 배출량은 188g/km 입니다


국내에는 아직 플러그인하이브리드를 위한 연비 측정 기준이 마련되지 않아서


일반 하이브리드차량 연비측정법을 도입해 유럽등의 PHEV 연비에 비해서 현저히 떨어지게 측정 됩니다.




카이엔은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에서 내놓은 SUV 이며,


포르쉐의 브랜드 스포티한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지켜가며 만들어진 차량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양한 실내 옵션과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한 고성능 모델이기 때문이죠


여기에 추가된 카이엔S E하이브리드의 국내 판매가격은 1억1490만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