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등장하는 (카레라GT 이후 정말 오랜만인) 포르쉐의 미드쉽 슈퍼카 918 스파이더
섀시 전체가 CFRP (탄소섬규강화폴리머) 로 제작되었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는 구조로 무게는 1,685kg 의 중량을 가집니다.
V8 4.6리터 엔진으로 608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며,
156마력과 129마력을 발휘하는 두개의 모터가 출력을 더해서
시스템출력 887마력, 토크는 130kg-m 에 이릅니다.
미션은 7단PDK 미션이 적용 됩니다.
이러한 고성능을 바탕으로 포르쉐는 양산차 최초로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 코스의 7분의 벽을 깨며 6분57초를 마크했습니다.
포르쉐 위로 존재하는 차는 Radical SR8 과 SR8LM 이 가지고 있으며, 레이싱 버전은 LM 이 6분48초,
공공주행버전인 SR8 이 6분55초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Radical SR8 은 도로주행이 가능한 차량 이지만, 이는 영국등 일부 도로에서만 가능한 차량이며
양산차로 볼 수 없는 차량이라 포르쉐918 스파이더가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 양산차 1위에 오르게 된 것 입니다.
직접적인 적수라 할 수 있는 라페라리가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를 달린 기록이 없기에 비교할 순 없겠습니다.
포르쉐 918 의 가격은 84만5천달러 (우리돈 약 8억9천만원) 이며,
바이자흐 패키지(Weissach package) 를 추가하면 92만9천달러로 10억에 육박합니다.
바이자흐 패키지는 카본 루프, 카본 스포일러, 카본 윈드쉴드 프레임, 경량 마그네슘휠이 적용되 중량이 55kg 줄어 드는 패키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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