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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86 출시 . 제원 . 가격 . 성능 . 토요타 86 하치로쿠의 부활!


만화와 애니메이션 이니셜D 의 주인공 타쿠미가 타던 차 도요타 AE86 (하치로쿠) 
이니셜D 의 팬더 트레노 86 은 많은 자동차 매니아들을 드리프트에 열광하게 만들기도 했는데요,
도요타에서는 이 86 을 21세기의 식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86을 출시하게 됩니다.
컨셉트 모델의 발표에서 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킨것은 도요타에서의 오랜만의 스포츠카 라는 점과
이니셜D 86의 효과 덕분이겠죠?
 


새로운 도요타 86 은 기존 86 이 그러했듯 배기량이 큰 스포츠 모델이 아닌 소형 스포츠 쿠페 입니다
2,000cc 엔진을 얹고 있으며, 전장x전폭x전고는 4,240x1,775x1,285mm (전고는 안테나포함시 1,300mm) 로
투스카니의 4,395x1,760x1,330mm 보다 더 짧고 넓으며 낮습니다.
어쨋든 투스카니 정도의 급의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량은 1,190~1,250kg 로 100kg 정도 더 가볍습니다.
무게가 왜 이렇게 차이가 나냐구요?
1,190kg 모델은 튜닝을 위한 베이스 차량으로 흔히 말하는 깡통차량  입니다.
86의 트림명은 RC 이구요, 이 깡통 RC 는 범퍼 도색도 안되어 있고 스틸휠을 달고 있습니다.


깡통모델 86 RC . 말 그대로 튜닝이나 레이스를 위한 베이스 차량 입니다.
우리나라 스포츠 쿠페들의 경우 깡통 트림이라고 해도 이정도로 깡통은 아니죠 ^^
레이싱과 튜닝 문화의 활성화 차이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86 은 총 4개의 트림으로 운영되는데요
RC . G . GT . GT리미티드 입니다
기본은 같고 옵션의 차이 정도 입니다
RC 는 깡통휠, G 는 16인치휠, GT 와 GT리미티드는 17인치 휠이 외관상 차이를 보여줍니다.


스바루의 박서엔진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요,
D4S 라는 네이밍은 다이렉트 인젝션 . 즉 직분사를 의미 합니다
과급기 없는 N/A 엔진으로 200마력/7,000rpm 의 최고출력을 발휘 하고 있습니다
최대토크는 20.9kg-m/6,400~6,600rpm 이며
매칭되는 변속기는 6단 수동과 6슈퍼ECT 로 불리는 오토 미션 입니다.
GT 등급부터는 오토미션에 패들시프트가 적용 됩니다.
86 답게 프런트엔진 리어휠드라이브 구조 (FR) 이며, 6단 오토/수동 변속기를 통해 후륜으로 힘이 전달됩니다


대형 타코미터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계기반이 스포츠 모델임을 알려줍니다
GT 등급부터는 디지털 스피드미터가 추가되며,
쉬프트업을 알려주는 REV 인디게이터가 추가 됩니다.
풀오토에어컨은 GT 부터 들어가는군요


도요타(토요타) 86 의 일본내 판매가격은 소비세를 포함하여
깡통등급인 RC 6단 수동이 1,990,000엔 (환율계산시 약 2300만원) 이며 RC 에서는 오토가 없습니다
86 G 등급은 6단 수동이 2,410,000엔 (환율계산시 약 3550만원)
86 G 등급의 6단 오토는 2,480,000엔 (환율계산시 약 3650만원)  
86 GT 등급은 6단 수동이 2.790,000엔 (환율계산시 약 4100만원)
86 GT 등급의 6단 오토는 2,870,000엔 (환율계산시 약 4220만원)
86 GT 리미티드 등급의 6단 수동이 2,970,000엔 (환율계산시 약 4370만원)
86 GT 리미티드 등급의 6단 오토가 3,050,000엔 (환율계산시 약 4490만원) 입니다

국내에도 수입 가능성을 비치고 있는데요,
국내 수입시에 가격이 어느정도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국산 유일의 후륜쿠페인 제네시스쿠페와 경쟁할경우
출력대비 가격에서는 부족할 것도 같습니다
하지만 86 이라는 네이밍과 경량차체를 이용한 와인딩 실력은 가 가치가 충분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