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

인피니티도 디젤 . 인피니티 FX30D


가솔린엔진에 고회전 N/A 엔진만을 고집하던 인피니티도 시장의 흐름 앞에선 어쩔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인피니티의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야 디젤의 필요성이 크게 느껴지지 않겠지만,
유럽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디젤은 필수인데요,
우리나라 메이커들도 유럽시장을 위해 최근 디젤엔진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서 적용하고 있는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고유가시대에 고성능의 가솔린 대배기량 엔진은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세단도 디젤바람이 부는 마당에 SUV 는 디젤의 판매가 거의 대부분 이니 말입니다

 
FX30D 는 르노의 V6 3.0 DCi 엔진을 기반으로한
238마력/3750rpm , 최대토크 56.1kg-m/1750~2500rpm 의 성능을 가진 엔진을 사용합니다.
사실 그냥 평범합니다. 국산 디젤 3.0 도 250마력 내주니깐요. BMW 들은 3.0 디젤로 300마력 이상도 뽑아주고 있습니다.
7단 미션과 매칭되어 제로백 8.3초, 최고속도 212km/h 를 낼 수 있습니다.

 
타코미터를 보면 디젤이란 것을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9000RPM 까지 표시하던 타코미터가 6000RPM 까지로 내려 앉았습니다.
스피드미터는 280까지 표시한다는 점은 변화는 없네요. 사실 나머지들도 변화는 크게 없습니다


연비는 11.1km/l 로 알려져 있는데요, 국내 공인연비의 경우 아직 발표는 없지만
같은 젠인의 EX30d 가 10.6km/L 인만큼 (연비 측정법 변경전)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8천만원 전/후로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