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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쿠페 5.0 . RM500 . 타우 V8 GDi 탑재 제네시스쿠페 . 리즈밀렌레이싱 RM500


신형제네시스쿠페(신쿱) 이 5.0 타우엔진을 얹을 지도 모른다는 기대감과 달리 2.0 쎄타 터보와 3.8 람다 GDi 를 달고 나왔습니다.
그럼 제네시스쿠페의 5.0 타우 GDi 엔진은 존재하지 않는걸까요?
아쉽게도 현대자동차에서 공식적으로 제네시스쿠페에 5.0 타우 GDi 를 얹을거란 얘기는 없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현대의 제네시스쿠페로 드리프트대회등 각종 대회에 출전하는 리즈밀런레이싱(RMR) 에서
구형 제네시스쿠페에 타우 V8 GDi 엔진을 얹은 차량을 2011년 SEMA 모터쇼에서 선보였는데요,
탑재된 엔진은 국내에서는 에쿠스와 제네시스프라다(http://rx7rr.tistory.com/254) 에 사용되는 V8 5.0 GDi 타우 엔진 입니다.
제네시스쿠페 엔진룸 가득히 들어찬 현대의 타우 V8 5.0 GDi 엔진은
순정상태에서 430마력/6,400rpm 과 52토크/5,000rpm 을 발휘 합니다.
구형제네시스쿠페 380의 303마력과 신형제네시스쿠페 380 GDi 의 350마력에 비교해도 훨씬 높은 출력입니다
여기에 리즈밀란에서 튜닝을 거쳐 450마력 이상의 출력을 뽑아낸다고 합니다.


외관은 전면의 경우 순정 제네시스쿠페에 립타입 에어댐을 덧대어 놓은 정도로 그칩니다.
하지만 많은 부분에 카본으로 이루어진 각종 외관파츠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배기는 리즈밀렌레이싱(RMR) 의 스테인레스 파이프와 그레디(GReddy) 의 리어머플러와 티타늄 팁이 적용되었습니다.
휠은 HRE793-RS 휠 19인치가 적용되며, 전륜에는 15.5인치 디스크로터와 브렘보 6포트 캘리퍼를
후륜에는 15인치 디스크로터와 브렘보 브레이크 4포트 캘리퍼를 탑재합니다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벤투스 V12 가 적용되며 전륜 245/40ZR19, 후륜 275/35ZR19 가 적용됩니다.
리즈밀렌레이싱 에서는 타우엔진의 잠재력이 높아서 튜닝등을 통하여 보다 고성능화가 가능 할 것이라고 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