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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458 이탈리아 가격 . 제원 . 성능 . 연비 . Ferrari 458 Italia


페라리 458 이탈리아의 등장은 리틀페라리를 더 이상 리틀페라리라고 부르기가 민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F355 F360 시절까지는 V8 의 리틀페라리와 12기통 모델의 차이가 분명히 났지만,
F430 부터는 그 차이가 줄어들었으며, F430 스쿠데리아의 출시로 사실상 리틀페라리라는 이름을 붙이기 민망해 지기에 이릅니다
그리고 458 이탈리아는 분명 8기통 엔트리급 페라리 이면서도 그 윗 모델들을 넘보는 성능을 갖춘 페라리 입니다.


F430 에 이은 V8 엔진을 미드쉽게 얹은 MR 타입 슈퍼카 인 페라리 458 이탈리아는,
4.5리터의 8기통 엔진을 얹었다고 해서 458 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리고 페라리의 고향인 이탈리아라는 애칭을 사용하여 그들이 458 에 대한 자부심이 얼마나 뛰어난지 짐작이 가능합니다.
피닌파리나가 맡은 디자인은 이전 페라리들과 다른 모습에서 처음 출시때는 일본차 느낌이 난다는등 혹평도 많았습니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의 심장은 V8 4,499cc 엔진 입니다.
캘리포니아(http://rx7rr.tistory.com/282) 에 이어서 두번째로 V8 직분사를 탑재한 모델이 458 이탈리아 입니다.
12.5:1 이라는 고압축비를 통해서 무려 9,000rpm 에서 570마력의 출력을 냅니다.
이는 1리터당 130마력에 근접하는 자연흡기 엔진으로써는 최고 수준의 출력입니다.


MR 구조로 뒷바퀴를 굴리는 페라리 458 이탈리아는 570마력의 엔진에 7단 듀얼클러치 미션을 통해서
제로백(0-100km/h) 3.4초 최고속도는 325km/h 이상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섀시의 적용으로 건조중량은 1,358kg 으로 억제했으며, 전후 중량배분도 이상적인 42:58 을 구현 했습니다.


과격한 디퓨저와 그 사이에 자리잡은 3개의 배기구가 이탈리아의 성능을 짐작케 합니다.


강렬해 보이는 페라리의 계기반은 노란색 바탕의 대형 타코미터가 눈에 들어옵니다.
스티어링 휠에는 엔진 스타트 버튼과 마네티노 버튼, 그리고 대부분의 전자셋팅을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이 집약되어 있어서
운전중 핸들에서 손을 때지 않고 대부분의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의 국내 공인연비는 5.6km/l 이며, 가격은 3억7천900만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