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HR-V 프로토 타입.
2014년 LA오토쇼를 통해 첫 선을 보였고 국내에는 2015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프로토타입이 처음 공개 되었습니다.
HR-V 는 소형차인 재즈를 기반으로 제작된 SUV 차량 이며,
현재 시판중인 CR-V 보다 한체급 낮은 소형 SUV 입니다.
프로토타입 차량이지만 차량 완성도나 디자인이 양산형에 가까워서
별다른 변화없이 양산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직 출시일이나 국내출시일등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소형 SUV 들이 대부분 그러하듯 혼다 HR-V 도 키가 크진 않습니다
조금 키를 높인 해치백에 가까운 스타일 인데요,
루프라인과 윈도우 라인이 전혀 다르게 떨어지는 모습과
윈도우 라인과 반대로 위로 상승하는 도어쪽 굴곡을 준 라인이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엔트리급 SUV 답게 엔진 또한 소형차량용 엔진을 탑재하는데요
1.5 가솔린 엔진과 1.6 디젤 엔진, 1.8 가솔린 i-VTEC 엔진을 탑재합니다.
단, 1.5 혹은 1.6 은 유럽형, 1.8 은 북미형으로 탑재됩니다.
혼다 HR-V 는 크기면에서나 엔진면에서도
국내의 QM3 나 트랙스, 티볼리와 동급의 차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혼다는 지금까지 소형 SUV 를 만든적이 없는데요,
혼다로써는 완전히 새로운 세그먼트급의 차량을 내놓는 것이 참 오랜만 입니다.
완전한 쿠페스타일은 아니지만 쿠페를 닮은 윈도우 라인이 매력적 입니다.
혼다 HR-V 는 전체적인 디자인을
2013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 되었던 '어반 SUV 컨셉트' 모델을 기반으로 합니다.
컨셉트때의 디자인을 잘 물려 받았으면서도,
혼다의 패밀리룩을 갖춘 프런트 디자인과
한껏 부풀린 옆 라인과 뒷 모습은
상당히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장은 4,295mm 전폭은 1,770mm 이며 전고는 1,605mm 입니다.
휠베이스는 2,610mm 로 소형 SUV 다운 체구를 보여 줍니다.
작은 차체와 작은 엔진, 특히 1.5 가솔린 엔진은 제원상 131마력의 최고출력과 15.8KG-M 의 최대토크를 내며,
1.8 가솔린 모델은 138마력의 최고출력과 17.6kg-m 의 최대토크를 냅니다.
HR-V 는 수동 혹은 CVT 미션이 선택 가능하며, 4륜구동 모델은 CVT 만 가능 합니다.
HR-V 는 하이브리드 모델도 나옵니다.
1.5 리터 가솔린 엔진에 모터를 더해서
합산 출력 162마력이 32.2kg-m 의 최대토크를 냅니다.
혼다 HR-V 는 국내에도 판매 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는데요,
다만 HR-V 의 국내출시일이나 가격등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