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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스포츠카 BMW i8 국내 출시 . 판매가격은 1억9900만원 . 제원과 연비 . 국내 연비는 13.9km/L



BMW 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스포츠카 i8 이 국내에 공식 상륙했습니다.


BMW 코리아가 오늘(3월 26일) i8 을 국내에 공식 출시 한 것 인데요,


여타 PHEV 모델들이 연비위주의 모델이라면


i8 은 성능까지 강조한 스포츠카라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i8 의 크기는 제원상 전장x전폭x전고가 4,689 x 1,942 x 1,291mm 로 낮고 넓은 전통적인 스포츠카의 모습입니다.


짧은 앞뒤 오버행은 물론,


좌우 위로 날개처럼 열리는 시저도어등이 적용되며,


전면부에는 bmw 전통의 키드니그리링 적용되어 BMW 임을 강조합니다.




BMW i8 의 동력계통은 3기통 트윈파워 터보엔진과 


BMW e드라이브 기술이 적용된 전기모터가 사용됩니다.


3기통 트윈파워 터보엔진은 배기량이 1500cc 로 일반적인 소형차 수준 이지만,


BMW i8 은 터보를 더해 제원상 최고출력 231마력에 최대토크 32.7kg-m 을 발휘 합니다.


여기에 더해지는 BMW i8 의 모터는 제원상 131마력의 최고출력과 25.5kg-m 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데요


엔진과 모터는 각각 별도의 미션이 적용되며


엔진에는 6단 자동변속기, 모터에는 2단 자동변속기가 적용 됩니다.


모터와 엔진의 힘을 합산한 시스템출력은 제원상 총 362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 합니다.


덕분에 i8 은 제로백(0-100km/h) 가 4.4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이 모터는 7.1kWh 의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동 되는데요


전기모터만으로도 최대 37km 라는 거리를 주행 가능하며


최고 120km/h 의 속도를 낼 수도 있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가정용 220v 로도 충전이 가능하며, 


전용 충전시스템인 BMW i월박스, 공공충전소등을 이용해 충전이 가능하며,


가정용 220v 의 경우 완줓에 2.5~4시간이, 월박스의 경우 2시간이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물론, PHEV 인 만큼 배터리를 충전하지 않아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PHEV 의 최대장점인 연비를 높이기 위해서는 충전을 해줄경우 그 효율이 보다 높아지는데요,


덕분에 유럽기준 연비는 47km/L 이며, 이산화탠소 배출량은 48g/km 입니다.


그러나 BMW i8 의 국내 연비는 복합연비기준 13.9km/L 인데요


이는 국내에 PHEV 를 위한 연비기준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일반 하이브리드 차량 연비 기준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쏘나타 PHEV 출시일쯤 되면 국내에도 아마 PHEV 연비기준안이 마련되지 않을까 싶네요



실내에는 BMW 임이 느껴지는 센터페시아 부의 기어봉과 버튼 배열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렇게 보면 전통적인 2인승 스포츠카 같지만




2여 ㄹ씨트가 살포시 보이나요?


내 BMW i8 은 4인승 스포츠카 입니다.


정확히는 2+2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1열 씨트를 폴딩한 상태로 2열에 탑승하는 구조 인데요


뒷좌석은 이런 모델들이 다 그렇듯 편안하거나 안락함을 제공하진 않을듯 합니다.




실제 옆 라인을 보아도 2열 씨트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조그마한 창문 하나가 존재합니다.


낮아지는 루프라인 덕분에 사실상 i8 의 뒷좌석은 간이용 씨트정도로 보는게 맞을 듯 하네요



BMW 의 PHEV 스포츠카 i8 의 국내 공식 판매가격은


2억원에서 조금 아주 조금 빠지는 1억990만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