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

뉴 아우디 A5 스포츠백 제원 및 가격, 성능, 연비 .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가격 제원 성능 연비 등




아우디 코리아가 A5 시리즈의 5도어 쿠페버전인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을 1월 10일 국내 출시 했습니다.


기존 2도어 쿠페와 카브리올레로 이루어졌던 A5 에 5도어 스포트백이 더해진 것 인데요,


A5 스포츠백의 제원 및 연비, 성능, 가격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면부 모습을 본다면 사실 A5 입니다.


페이스 리프트된 A5 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A5 스포트백 이니깐요




후면부 모습을 보면 조금씩 차이가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그냥 A5 와 조금은 달라 보입니다.





옆 라인을 보면 모든게 나타납니다.


벤츠 CLS 나 BMW 그란쿠페등의 4도어 쿠페가 아닌 5도어 쿠페 입니다.


가까운 곳에서 찾자면 윗 클래스인 아우디 A7, 경쟁사에서 찾자면 BMW 그란투리스모와 유사한 스타일 입니다.


물론 이 둘 모두 A5 스포트백에 비해서는 한등급 높인 등급의 차량 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이 등급에서는 현재로써는 A5 스포트백이 유일하다는 말 입니다.


BMW 3시리즈 그란투리스모 (BMW 3 GT) 가 나오기 전까진 말이죠





앞 시트를 젖혀서 뒤로 타야 하던 A5 와 달리


A5 스포트백인 당당히 뒷 도어를 열고 뒷 좌석에 앉을 수 있습니다


3인이 탑승가능한 2열 씨트는 모두 3점식 벨트 입니다.


여기에 폴딩이 가능해 뒷 해치를 열고 보다 넓은 트렁크 공간으로의 활용도 가능합니다.





4도어 쿠페가 아닌 5도어 쿠페이기에 '스포트 백' 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겠죠


해치백의 장점처럼 뒷 해치가 열려서 트렁크 공간의 활용은 물론 2열 시트의 젖힘으로 실용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해치백이 아닌 스포트 백 이란 모델명인 해치백보다 날렵한 C필러를 보아도 절로 '아~' 하는 탄성이 나옵니다.







뒷좌석(2열시트) 를 접을 경우 480리터의 트렁크 공간이 980리터로 늘어 납니다.


스포티한 디자인뿐 아니라 5인승의 실용성,


그리고 해치백의 실용성까지 더해준 이름이 바로 스포트백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외 부분들은 사실상 기존 A5 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어차피 A5 의 한 파생모델일 뿐, A7 처럼 새로이 나타난 모델은 아니니 말이지요.





A5 스포트백의 전체적인 제원상 크기 입니다.


전체 길이는 4,712mm, 전폭 1,854mm, 전고 ,1,391mm, 휠베이스는 2,810mm 입니다.




국내에 현재 (13.01.10) 우선 출시된 A5 스포츠백은 2.0 TDi 모델 입니다.


2.0 디젤 터보 직분사 엔진을 얹은 모델 입니다. (사진은 3.0 TDi)


이후 추가적으로 다양한 엔진의 모델이 들어올지는 2.0 TDi 의 판매량에 따라 결정 되겠죠?





사진처럼 3.0 TDi 면 좋았겠지만,


어쨋든 국내에 우선 출시된 A5 스포트백 2.0 TDi 는 


제원상 177마력의 최고출력과 38.8kg-m 의 최대토크를 발휘 합니다.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미션과 조합되어 제로백(0-100km/h) 는 7.9초, 최고속도 222km/m, 


연비는 신연비 복합기준 15.0km/L 입니다.


아우디의 자랑 4륜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 또한 적용 되었습니다.





역시 사진처럼 3.0 TDi 면 좋겠지만, 연비와 세금에 민감한 국내에서 2.0 TDi 는 이 등급에서 가장 합리적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면서도 국내 판매차량엔 뱅앤올룹스 사운디 시스템등을 적용하는 등 수입차로써 프리미엄은 지켜주고 있습니다.




A5 스포트백 2.0 TDi 콰트로의 국내 판매 가격은 5,840만원 이며,


다이나믹 버전은 6,290만원 입니다.


기존 A5 의 가격을 생각해보면 굳이 비싸다고 싸다고 말하기 보단 딱 그정도 수준에서 출시된 듯 합니다.




앞서서 우선 2.0 TDi 라고 말하긴 했지만,


지금까지 수입된 A5 를 보자면 과연 2.0 TDi 외에 추가 될까 하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


기존 A5 들은 2.0 TFSi 만 수입 되었었습니다.


A5 스포트백은 2.0 TDi 가 우선 출시되었다는 점에서 211마력의 TFSi 가 추가되지 않을까 기대도 됩니다.





그러나 이정도 사이즈의 차량에선 이정도면 된다는 인식이 강하기에


3.0 TDi 나 TFSi 등은 수입되지 않을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다만 아우디 코리아에서 S5 를 수입은 하기에, 후에 S5 스포트백이 수입될진 모르겠군요





사실 A5 스포트백은 이전 세대의 모델에도 있었습니다


다만 국내 시장에서의 인기여부가 확실치 않아 수입을 하지 않았고,


이번 모델부터 수입이 되게 되었지요.


점점 국내에서도 세단외의 차량의 인기가 늘어나니 말입니다.


아무튼 결과는 두고봐야 알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