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요거트는 여드름을 유발한다

우유의 진실에 관한 책은 읽었고 또 검색만하면 블로그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데 요거트에 대한 좋지 않은 소리는 잘 없는 것 같다.


일반 시중에 파는 요거트는 거의 설탕덩어리라 여드름이 나는 것은 당연하다. 액상과당,백설탕 ..그외 처음들어보는 각종 화학 성분들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허나 100% 요거트는 말이 달라질까?






우유를 발효한 요거트는 유산균으로 인해 몸에 좋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우유의 성분때문에 여드름이 나는건 마찬가지였다.


내가 한참 건강관리를 하고 있었을때 수제요거트를 만들어 먹었다. 피부에는 오돌토돌 좁쌀여드름으로 뒤덥혔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하지만 요거트를 끊자 두통도 사라지고 피부도 꿀피부가 되었다.


믿었던 수제요거트에 대한 배신이었다.


하긴 유산균 카페에 가면 '요거트 먹고 꿀피부 됐어요~' 하는 사람은 한명도 없었다. 다들 여드름으로 사투중이었다.


대신 '요거트 바르고 꿀피부 됐어요~' 하는 사람은 많다. 물론 나도 요즘 요거트를 피부에 바르니 피부가 촉촉해지고 탱탱해졌다.


하지만 먹는건 정말 아닌가 보다.







아 물론 몸에 잘 맞는 사람도 있겠지만..  내 주변사람들을 보면 요거트먹고 여드름난사람 많다 ㅠ


그래도 장점을 꼽아보자면.. 조금만 먹어도 배가 금방차고 음주가무를 즐기는 사람에게는 속쓰리지 않는 파워위장을 선사해준다.


어쨋든 여드름에 민감한 사람들은 우유로 된 음식은 일절 금지하시는걸 권장한다. 치즈,요거트 ,버터 등등 유제품들은 일절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