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강아지 키우면 안좋은점 (단점)

강아지 키우면 안좋은점..사실 정말 많습니다.


근데 어떤 사람은 강아지를 귀엽다고 그냥 입양한다. 아무생각없이.. 매우 위험한 짓입니다.


강아지를 키우면 안좋은점..몇가지 적어드릴테니 꼭 숙지하고 강아지를 키우시길 바랍니다..








1. 경제적 문제


자세히 나열하겠습니다. 사료,목줄,배변판,배변패드,집,간식,울타리,이불,장난감,샴푸,빗,발톱깎이,병원비,예방접종비,탈취제,밥그릇,물그릇,옷,악세서리,미용비,휴지,물티슈,수도세,장례비 등등 다 충당할 수 있을만큼의 경제적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뭐 장황하게 늘어서 했지만. 대부분은 한번사놓으면 오래가구요. 자주 나가는 것은 사료값이랑 배변패드입니다. 



2.교육문제


분리불안증,짖음,깨뭄, 배변훈련 이런 증상은 교육을 통해서 고쳐야 합니다. 헌데 교육시키기가 정말 힘듭니다. 인내심도 많이들고요.


잘 감당해야합니다. 무조건 3개월은 기본 잡으시고 해야합니다.



3.털문제


하...이게 제일 힘든것 같은데.. 부지런하시면 되구요. 좀 게으르신 분들은 감당하기 힘드실 겁니다. 털이 옷에 콕콕 박혀서 따갑고요. 검은 옷이랑 부딪히면 대략난감 입니다.


강아지는 푸들이나 비숑프리제를 추천합니다. 이녀석들은 털 안빠지고 좋습니다.




4.체력적 손실


부지런해야 합니다. 청소도 안하고 안씼겨주면 바닥냄새나고 강아지 냄새납니다. 산책도 자주 해줘야하고요 ..









뭐.. 제가 생각나는건 여기까지네요. 솔직히 제대로 키우면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동물입니다.. 신중하게 결정하시고 사랑으로 키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