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애플의 A/S 정책 .
구매후 하자 발생시에는 리퍼비시 제품으로 교체를 해줬는데요,
이 리퍼제품은 문제가 생긴 제품을 수리/재생 한 제품 입니다
신품을 구매해서 하자가 생겼는데 고장이 나서 수리한 리퍼제품으로의 교체는 말이 많았죠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판매되는 애플의 제품에 대해서 AS 기준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맞춰서 변경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르면 앞으로는 애플 제품의 A/S 시에 리퍼제품뿐 아니라 새제품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며, 소비자가 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 구매후 한달이내의 하자 발생시에는 새제품으로 교환을 할 수 있고, 10일 이내라면 환불도 가능 합니다.
다만 맥프로나 맥미니등의 PC 제품들은 제외된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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