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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 4도어 쿠페? 스포츠백? 아우디 S7 . 제원 . 가격 . 성능 등



벤츠 CLS 가 불을 붙인 4도어 쿠페스타일 차량에 합류한 아우디가 내놓은 모델은 A7 이였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BMW 그란투리스모, 애스턴마틴 래피드 등과 함께 이 시장에서 경쟁하게 되는 모델이죠.

그리고 아우디는 이러한 A7 에 고성능 모델인 S 시리즈를 투입하여, S7 을 출시하게 됩니다

이보다 더 궁극적인 고성능 모델인 RS7 의 등장은 아니지만, S7 만 하더라도 충분한 고성능을 발휘합니다.




분명 쿠페스타일 이지만, 문짝이 4개 달린 4도어 쿠페 입니다.

스포츠백 스타일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아우디 S7 역시 이러한 스타일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기본 제원상 A7 과 S7 의 외관 차이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다만 기본19인치부터 최대 21인치의 커다란 휠과 S 의 스타일을 살려주는 바디키트가 그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사진은 20인치 휠)




쿠페처럼 흐르듯이 떨어지는 뒷 라인이 A7 의 큰 특징이며, S7 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개의 배기구와 S7 이라는 뱃지가 이 차량의 성능을 짐작케 해줍니다

265/35-R20 의 타이어도 고성능을 암시해주고 있습니다




엔진은 V8 TFSi 입니다.

말 그대로 V형 8기통에 T (터보) 그리고 FSi (직분사) 엔진 입니다. 터보는 트윈터보(바이터보) 입니다.

총 배기량은 4.0 리터 입니다. 이전에 S8 에 얹혀졌던 가야르도의 V10 이라면 더 멋진 녀석으로 탄생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최고출력은 414hp/5,500rpm (420ps/5,500rpm) 이며, 최대토크는 56.1kg-m/1,450~5,250rpm 입니다

터보엔진답게 저속부터 꾸준하게 유지되는 토크가 인상적 입니다.




이러한 엔진을 바탕으로 4륜 콰트로 시스템과, S트로닉 미션이 결합되어

제로백 (0-100km/h) 은 4.7초 이며, 최고속도는 250km/h 에서 전자적으로 제한이 됩니다.

크기게 5m 에 육박하는 차량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엄청난 순발력 입니다.

A7 3.0 TFSi 의 제로백이 5.8 초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1초이상 빠르며, 51kg-m 의 토크를 내는 3.0TDi 와 비교시 1.8초나 빠릅니다.




RS7 이 나오기전까지는 A7 시리즈의 최고봉일 S7 . 

4명의 승객이 편하게 탈 수 있는 고성능의 그란투리스모 입니다.




실내는 언뜻 보면 A7 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S7 전용의 세미버킷시트나, 스티어링휠, 계기반의 S 로고등이 선명합니다.

결코 작지 않은 차체 크기 덕분에 넉넉해 보이는 실내 공간도 매력적 입니다.




2열 씨트는 2인승. 즉 S7 은 A7 과 같이 4인승 세단 입니다

2열씨트는 중간 좌석이 없습니다. 



아우디 S7 의 가격은 미국에선 75,000달러부터 인데요,

국내에 수입될 경우를 생각해보면, 아직 국내 출시가 될지 등의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기존 A7 3.0 TFSi 가 9천~1억 정도선임을 감안하고,

A4 와 S4 의 가격차이를 생각해본다면 1억3~4천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