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

미니 쿠퍼 로드스터 . 국내에도 출시 되네요 . 가격 . 제원 . 연비 등


미니에 로드스터? 어차피 오픈 모델은 미니쿠퍼 시절에서 컨버터블이 있었지만, 왜 굳이 로드스터라고 할까요?
어차피 미니 오픈카라는 점은 동일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미니 컨버터블은 미니쿠퍼(2+2인승) 를 기반으로한 오픈카 이며,
미니 로드스터는 미니쿠페(2인승) 을 기반으로한 오픈카 입니다


컨버터블이 아니라 로드스터라는 이름에서도 느껴지지만,
미니 쿠페를 기반으로 한 로드스터는 기존의 컨버터블보다 뛰어난 운동성능을 제공합니다
미니쿠페가 서킷이나 와인딩에서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미니 로드스터도 이 혈통을 그대로 이어받게 된 것 입니다


소프트탑을 사용한 덕분에 로드스터로써 변모하면서도 중량의 변화가 크지 않습니다
여기에 가솔린은 1.6리터 122마력/6,000rpm 에 16.3토크/4,250rpm 을 발휘하는 기본스펙의 엔진과
고성능의 미니 로드스터S 는 184마력/5500rpm 과 24.5토크를 발휘하는 터보차져 엔진을 가지게 됩니다
조만간 디젤은 112마력 27.5토크의 미니 로드스터D 와 143마력 31.1토크의 미니로드스터SD 가 출시되게 될 듯도 합니다

국내 연비는 미니쿠퍼 로드스터가 표준 복합연비 12.7km/L 이며 도심 11.4km/l, 고속도로 14.9km/L 입니다

미니쿠퍼S 로드스터는 표준 복합 12.4km/L, 도심연비 11.1km/L, 고속도로연비 14.6km/L 입니다.



JCW 사양의 경우 208마력을 발휘하지만, 지금까지 국내에서 JCW 사양이 쿠퍼S 를 기본으로 외관등의 파츠만 적용해 
쿠퍼S와 같은 184마력을 발휘했듯, 국내에 수입될 경우 208마력 JCW 사양의 엔진은 보지 못할 것 같습니다.
미니쿠페의 경우도 현재 디젤모델은 수입하지 않고 있기에 로드스터의 경우도 수입된다면 가솔린 모델 위주가 될지도 모릅니다.


미니쿠페에서 벗기면 벗겨질것 같던 야구모가 정말로 벗겨지는 미니 로드스터 .
야구모의 느낌은 조금 사라지긴 했지만, 다부진 차체는 미니 답습니다


미니 로드스터로 오픈에어링을 하고 달리게 된다면 미니 특유의 고카트 느낌은 더욱 배가 되겠죠?
미니 로드스터는 미니 쿠페에 비해서 6mm 길어졌는데요 소프트탑 수납을 위한 공간 확보입니다
소프트탑을 수납하면서도 트렁크는 적당히 확보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판매 가격은 3,990만원이며, 미니쿠퍼s 로드스터는 4,530만원 이라고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