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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0마력 최강의 페라리는 620GT 가 아닌 F12 베를리네타 . 제원 . 성능


당초 620GT 로 예상되었던 차세대 V12 페라리의 공식명칭은 F12 베를리네타 (F12 Berlinetta) 로 확정 되었습니다
제네바 모터쇼에 앞서서 F12 베를리네타의 공식 이미지가 먼저 공개 되었는데요,
페라리는 250GT, F355 등에서도 이미 베를리네타라는 이름을 사용한적이 있습니다
사실 베를리네타의 뜻은 영어로 쿠페(Coupe) 정도이니, 당연히 여러 차종에 함께 사용가능한 이름이겠죠


599의 느낌도 458의 느낌도 함께 묻어나는듯한 F12 베를리네타 .
후드 위에 보이는 공기흡입구가 성격을 대변하는 듯 합니다


V12 모델이지만 엔초페라리나 F50, F40 등의 모델같은 MR (미드쉽엔진 리어휠드라이브) 구조가 아닌 FR (프런트엔진 리어휠드라이브)
방식으로 599 에 더 가깝고, 599 의 후속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후 무게배분은 46:54 라고 합니다. V12 엔진을 전륜에 얹고도 전륜 무게비가 더 작은 이상적인 중량배분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차체 크기는 4618 x 1942 x 1273 mm (전장x전폭x전고) 이며,
차체 중량은 1,525kg 입니다. 이는 599보다 70kg 줄어든 무게 입니다


4개의 배기구가 보여주는 강한 인상 . 그리고 F1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리어범퍼 가운데의 야간주행 LED 점멸등 .
F12 베를리네타의 성능을 짐작케 해주는 부분들 입니다.
실제 F12 는 V12 6,262cc 엔진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740마력/8,500rpm 의 최고출력과 690Nm/6,000rpm 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자연흡기 엔진으로 리터당 120마력 가까운 출력을 뽑아내고 있으며, 8,700rpm 까지 회전합니다.
듀얼클러치 미션과 조합된 이 엔진은 F12 베를리네타를 제로백 3.1초, 제로이백(0-200km/h) 8.5초,
최고속도 340km/h 이상으로 달릴 수 있게 해줍니다
 

 
실내는 그저 페라리 답다는 느낌 .
간결하고도 심플한 전체적인 구조 입니다.

 
D컷타입의 스티어링휠은 엔진 스타트버튼과 턴시그널(깜빡이) 등의 버튼이 모두 달려 있습니다
물론 페라리의 마네티노 버튼도 달려 있습니다
10,000RPM 까지 새겨놓은 타코미터와 360km/h 까지 새겨진 스피드미터가 F12 베를리네타의 성능을 가늠케 합니다
실제 F12 베를리네타는 피오라노 서킷 랩타임이 1분23초라고 하는데요,
이는 현재까지 나온 양산형 페라리중 가장 빠른 기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