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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BMW M6 쿠페 & M6 컨버터블(카브리올레) 공개 F12 M6, F13 M6 . 제원 , 스펙


BMW 의 새로운 M6 (2013년형 M6 / F12 M6) 의 공식 이미지가 공개 되었습니다.
2013년형 BMW M6 (F12 M6) 는 쿠페와 컨버터블(카브리올레)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이후 세단형식의 M6 그란쿠페까지 더해지면 M6 삼총사가 될 예정입니다.


기존 M6 와의 전체적인 모습의 변화는 E60 M5 와 F10 M5 의 차이만큼이나 큽니다.
하지만 모르는 분들에겐 잘 빠진 쿠페일 뿐이겠죠?
휠하우스를 가득 채우는 19인치/20인치 휠이 M6 임을 말해줍니다

 
디퓨저는 조금 더 과격했다면 하는 아쉬움도 남을 만큼 뒷 모습이 평범한 느낌입니다
4개의 배기구가 아니라면 M6 라는 생각을 쉽게 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소프트탑을 갖춘 M6 카브리올레(컨버터블 / F13 M6) 의 경우에는 여전히 소프트탑을 채용 합니다.
M6 쿠페의 무게 1,850kg 보다는 조금 더 증가되어
M6 컨버터블(카브리올레)의 경우 1,980kg 이라는 무게를 가지게 됩니다.


소프트탑을 수납하면 매끈한 라인이 들어 납니다.
2+2 구조이기 때문에 뒷 좌석까지 길게 들어나는 라인이 매력적 입니다


소프트탑을 닫았을 경우 쿠페와 비슷한 라인을 유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2+2 구조이니 만큼 뒷 쪽이 붕 뜬 느낌은 E63 에서와도 마찬가지 입니다


F13 M6 컨버터블의 매력은 역시 탑을 오픈했을때 입니다.
길어보이는 허리가 매력적 입니다


2+2 구조로 넉넉하진 않지만 4인 탑승을 충분히 고려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뒷좌석은 포르쉐911 등이 간이씨트 정도라면, M6 의 뒷좌석은 성인이 충분히 탑승 가능한 수준 입니다
하지만 벤츠 CL 등과 같이 넉넉하고 편안한 뒷좌석 공간이라고도 할 순 없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BMW 다움 그 자체 입니다. F10 M5 와 비슷한듯 하면서도 다른 부분들이 많습니다.
카본이 아낌없이 인테리어에 적용되었다는 것도 주목할 부분 입니다.
F10 M5 에 비해서 스포티해진 스티어링휠도 눈이 갑니다

 
가장 특이한 점은 V8 4.4 트윈스크롤터보 엔진 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F10 M5 , F12/13 M6 에 얹히는 엔진명이 S63 입니다.  
F10 M5 와 동일하며 최고출력 560마력/5,750~7,000RPM, 최대토크 69.3kg-m/1,500~5,750RPM 입니다.
 


미션은 6단수동 또는 7단 듀얼클러치 M-DCT 가 적용 됩니다
0-100km/h 제로백은 M6 쿠페가 4.2초, 조금 더 무거운 M6 컨버터블은 4.3 초가 걸리며
0-200km/h 는 각각 12.6초와 13.1초가 소요 됩니다. 
최고속도는 250km/h 에서 제한되며, M드라이버스 패키지 적용시 305km/h 까지 상승합니다.

 
19인치 기본휠을 기본으로 하며 전륜 265/40R19, 후륜 295/35R19 입니다
브레이크는 전륜 6피스톤 캘리퍼와 15.7인치 디스크로터를, 후륜에는 15.6인치 디스크 로터를 사용하며,
20인치 휠과 함께 M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의 적용이 가능하고 이 경우 19.4kg 의 경량화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