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계열회사인 현대위아에서 하이브리드 차량 모듈 개발에 나선다고 합니다.
4년간 112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하게 되는데요,
국책과제로 선정되 지식경제부 주관 수요자 연계형 부품소재 기술 개발사업 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중요한것은 이번에 현대위아가 개발하는 하이브리드 모듈은 전륜구동 차량을 기반으로
후륜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게 되는 것 인데요,
후륜에 적용되는 모터를 통해서 70km/h 정도의 속도까지도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저속구간에서 배터리가 충분할때는 70km/h 정도까지 후륜의 모터로 주행을 하고,
급격한 가속등을 할때는 엔진이 전륜을 구동해서 힘을 보태게 되며,
고속 주행시는 엔진이 전륜을 구동해서 달리게 되는 구조가 될텐데요,
현대위아에 따르면 이 새로운 하이브리드모듈이 처음 적용될 차종은 신형 싼타페가 유력하다 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신형 싼타페인 싼타페DM 에 국산 SUV 최초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채택되게 될것입니다.
4년간 112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하게 되는데요,
국책과제로 선정되 지식경제부 주관 수요자 연계형 부품소재 기술 개발사업 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중요한것은 이번에 현대위아가 개발하는 하이브리드 모듈은 전륜구동 차량을 기반으로
후륜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게 되는 것 인데요,
후륜에 적용되는 모터를 통해서 70km/h 정도의 속도까지도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저속구간에서 배터리가 충분할때는 70km/h 정도까지 후륜의 모터로 주행을 하고,
급격한 가속등을 할때는 엔진이 전륜을 구동해서 힘을 보태게 되며,
고속 주행시는 엔진이 전륜을 구동해서 달리게 되는 구조가 될텐데요,
현대위아에 따르면 이 새로운 하이브리드모듈이 처음 적용될 차종은 신형 싼타페가 유력하다 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신형 싼타페인 싼타페DM 에 국산 SUV 최초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채택되게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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