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

벤츠 2012 SLK200 제원 소개 . 메르세데스 벤츠 SLK200 블루이피션시 제원 소개 연비 가격

벤츠 최초의 하드탑 컨버터블로 등장한 SLK 가 벌써 3세대 모델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과격한 디자인의 2세대 모델에서 7년만의 풀모델 체인지 인데요,
2세대 모델보다는 클래식 로드스터의 느낌을 강조한 2012년 신형 SLK 는 국내에는 우선 SLK200 블루이피션시만 출시 되었습니다.

 
3세대 신형 SLK  는 롱노즈라는 클래식 로드스터의 디자인을 잘 따르고 있습니다.
울그락 불그락 한 과격한 2세대 모델에 비해서는 점잖은 모습인데,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내에 메르세데스의 로고가
벤츠의 로드스터임을 더욱 부각시켜 줍니다. 

 
새로이 발표된 SL 과 이미지도 비슷합니다. 2세대 모델이 SL 과 연관성을 찾기 어려운
오히려 SLR 과 닮았던 디자인이라면, 3세대 모델은 점잖은 분위기로 1세대의 느낌이 오히려 풍길 정도 입니다.
과격한 2세대 모델의 디자인을 선호한 분이라면 반갑지 않을수도 있지만 클래식 로드스터의 느낌은 잘 표현한듯 합니다

 
버튼 하나로 전동 작동하는 SLK 의 하드탑은 쿠페와 오픈카를 넘나드는 매력을 보여줍니다.
오픈에어링의 즐거움과 쿠페의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하드탑은 SLK 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탑보다 견고하며 관리가 편한등 장점이 많지만 수납을 위한 공간이나 무게의 문제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오픈카들의 오픈에어링 주행이 그리 많지 않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하드탑은 그 장점이 더 크다 할 수 있겠습니다.
BMW 도 Z3 와 Z4 초기 모델까지 고집하던 소프트탑을 최근에 하드탑으로 변경한것도 이와 같은 장점들 때문일 것입니다. 

 
2세대 모델보다 둔해진 느낌도 들지만 실제 공기저항계수(Cd계수)는 2세대 모델의 0.32Cd 에서 0.30Cd 로 줄어들었습니다.
국내에 우선 소개된 SLK200 블루이피션시는 직렬4기통 1,796cc 직분사 엔진인데, 타보차저를 더해서 최고출력 184마력/5250rpm 을
최대토크는 27.5토크/1800~4600rpm 을 발휘 합니다.
눈에 확 뛰는 고성능은 아니지만, 고성능의 주행감보다는 소형 로드스터로 오픈에어링을 즐기기에는 크게 부족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7단 7G 트로닉 플러스 변속기와 매칭되어 신형 SLK200 은 제로백 7.0초, 최고속도 237Km/h 를 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공인연비 11.6km/L 는 오픈 에어링을 즐기기에 나쁘지 않은 연비 입니다.
 

 
클래식 로드스터의 느낌을 살리면서 디자인된 인테리어는 SLS AMG 와 같은 스타일의 송풍구가 눈에 들어 옵니다.
타코미터와 스피드미터가 분리된 계기반은 2세대 모델의 스타일을 더욱 발전 시킨 모습입니다.
공조다이얼 등은 기존 벤츠모델들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신형 SLK200 은 오픈 에어링시 난기류에 따른 외부소음 감소와 바람의 유입 차단을 통해
쾌적한 오픈 에어링이 가능하게 해주는 에어가이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헤드레스트 상단부의 에어스카프를 통해 히터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추운 날씨의 오픈에어링도 가능 합니다.

국내에 우선 소개된 SLK 200 블루이피션시의 국내 공식가격은 6,750만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