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기함모델인 에쿠스의 후속모델인 제네시스 EQ900
현대는 고급차 브랜드를 별도로 '제네시스' 브랜드로 가져가기로 하면서 에쿠스라는 이름을 없애고
제네시스 EQ900 이라는 이름으로 국내에 출시 했습니다.
실제 수출명은 제네시스 G90 이지만, 국내에서는 에쿠스의 인지도가 꽤 있었던 만큼
에쿠스의 네이밍 이니셜을 이어받아 EQ900 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것 인데요,
현대차는 제네시스 EQ900 을 국내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보이며 성공리에 출시 했고,
기존 제네시스 브랜드가 좋은 반응을 보였던 북미시장에서도 충분히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제네시스 EQ900 의 해외반응중 유독 유럽 시장은 반응이 냉담했다고 하는데요?
제네시스 EQ900 (G90) 은 2015년 12월 국내 출시,
2016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북미 시장 공개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2016년 3월 스위스에서 열린 제네바모터쇼에서 처음 유럽시장에 공개 되었습니다.
제네바모터쇼에서 현대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별도의 공간에 G90 5.0 H-TRAC 1대를 전시 했다고 합니다.
현대가 보유한 최고의 엔진은 V8 타우 5.0 GDi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죠. 출력도 425마력에 53.0kg-m 토크를 냅니다.
현대가 자신감 있게 만든 제네시스 EQ900 의 유럽반응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국내나 북미와 달리 유럽은 대형세단도 디젤 엔진 비중이 매우 높기 때문으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제네시스 EQ900 은 현재 휘발류 엔진 라인업 (람다 3.8, 람다 3.3 T-GDi, 타우 V8 5.0) 만 갖추고 있습니다.
반면 현재 유럽시장에서 팔리는 대형세단들은 대부분 디젤 엔진이 주력 입니다.
현대가 유럽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려면 디젤 라인업도 하나 갖추고 함께 전시했어야 한다는 것 이죠
그러나 현대는 현재까지 제네시스 EQ900 의 유럽 진출 가능성을 세우지 않고 있는 만큼
화려한 유럽에서의 데뷔는 못했지만, 당장 유럽시장 판매와 연관은 없을 듯 합니다.
올해 중국, 러시아, 중동국가들에 순차적 출시 계획이라고 합니다.
제네시스 EQ900 에 S2 엔진 정도 얹어진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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