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박용하 학교 요나스쿨 개교 5주년 기념. 박용하 학교 아프리카 차드에 개교 5주년 되다. 박용하 요나스쿨이란 ?

인기 탤런트 였던 故 박용하의 학교 '요나스쿨' 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박용하는 2010년 6월 30일 향년 32세로 짧은 인생을 마감한 안타까운 탤런트 였습니다.


저또한 1999~2000년 강원도 원주 문막 서킷에서 박용하를 실제로 몇번 본적이 있습니다


당시 로드레이스가 태동기일때 박용하는 레이스에 참가하곤 했었습니다.


참 멋지고 잘생긴, 인상 좋던 분 이셨는데, 얼마후 부고 소식이 전해졌을때 믿기지 않더군요.


아무튼... 그렇게 안타까운 생을 마감한 故 박용하의 학교 '요나스쿨' 이 개교 5주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박용하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의 홍보대사로


2009년 아프리카의 차드에 방문했었는데요,


당시 그는 차드의 아이들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서 학교 건립을 약속했었습니다.


그리고 1년후


아프리카 수도 은자메나에서 약 60km 떨어진 파샤 아테레 지역에


박용하는 팬들과 함께 마련한 기금으로 이 지역 최초의 학교를 설립했으며,


이 학교의 이름은 박용하의 이름을 따 '요나 스쿨' 으로 명명 되었습니다.


그렇게 요나스쿨은 개교 5주년이 되었는데요







박용하의 누나 박혜연씨가 요나스쿨 개교 5주년을 맞이해서


굿네이버스 차드 지부에 방문해서 학교의 아이들을 직접 보고 봉사활동을 하고 왔다고 합니다.


또한 요나스쿨의 첫 졸업생들과 함께하며 박용하에 대한 이야기도 나눳다고 합니다.


박용하 누나 박혜연씨는 '요나스쿨 아이들이 동생을 기억해줘서 너무 고맙다'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동생의 뜻을 이은 누나의 모습이 너무 아름답다는 말 밖엔 나오질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