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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쿠페 터보 출시 안한다 ? 2.0 GDi 만 탑재. K3 쿠페는 터보 도입 될 듯



현대자동차가 아반떼 쿠페를 올해 하반기 국내에도 출시하기로 했는데요,


당초 많은 분들이 벨로스터터보에 얹어진 감마 1.6 터보 GDi 엔진의 탑재를 고성능 모델로 기대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전해지는 소식으로는 아반떼 쿠페에는 감마 T-GDi 엔진이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아무래도 등급이 겹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벨로스터 터보와의 판매 간섭이 일어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으로 풀이 됩니다


벨로스터 터보 자체도 판매량이 많지 않은 현실에서 아반떼쿠페에 까지 터보를 도입시 


결국 같은 시장을 나눠 먹기 정도가 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인 듯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 쿠페에는 1.6 터보 대신 2.0쎄타 GDi 엔진을 투입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쏘나타에 사용된 누우 CVVL 이 아닌 i40 에 사용되는 쎄타 GDi 입니다


최고출력은 175마력에 최대 21.3kg-m 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1.6 T-GDi 가 204마력에 27.0kg-m 의 최대토크를 발휘 합니다.


결국 아반떼XD 레이싱 시절이후 사라진 2.0 N/A 엔진의 부활정도로 보여질 듯 하며,


아반떼 / 벨로스터 1.6 GDi < 아반떼쿠페 2.0 GDi < 벨로스터 터보


라는 식으로 성능차이를 두어 간섭을 막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편 기아는 K3 쿠페에 1.6 T-GDi 의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이 경우 이미지상으로 K3 가 아반떼보다 고성능 등급으로 각인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기아 입장에선 현대가 아반떼쿠페에 T-GDi 를 도입하지 않는 것이


K3 에 T-GDi 를 도입해야 하는 결정적인 이유가 될 수도 있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