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

쉐보레 트랙스 출시일 이르면 2월말 ? 쉐보레 트랙스 디젤 출시 안하나 ? 트랙스 제원상 140마력 가솔린 터보 엔진 탑재 . 트랙스 연비 좋은 디젤 안나오나?

한국GM 의 쉐보레 브랜드로 출시될 소형 SUV 인 트랙스의 출시일이 이르면 2월말로 알려지며 관심이 더해지고 있는데요,


투싼이나 스포티지보다 작은 소형SUV 라는 점에서 관심이 모여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형 SUV 를 원하는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당연히 뛰어난 연비등의 경제성을 따지게 될텐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트랙스의 제원을 보면 1.4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SUV 나 RV 차량의 디젤 판매율이 월등히 높다는 점과


소형 SUV 에 저배기량 디젤 엔진을 탑재함으로써 뛰어난 연비를 보여줄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다소 어긋나는 부분 입니다.


현재 트랙스는 제원상 140마력을 내는 1.4리터 휘발류 터보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최대토크는 20.4kg-m 으로 출력과 토크면에서 트랙스를 끌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이지만, 


연비나 토크등의 면에서 디젤터보 엔진이 출시 되지 않으면 


더 덩치가 큰 투싼Ix 나 스포티지R 과 대비해 큰 메리트가 없을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 입니다.


실제 트랙스는 유럽에서는 1.6 혹은 1.7 리터 디젤 엔진이 출시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아직 트랙스의 가격정보가 나오진 않았지만 최근 쉐보레의 옵션 및 가격 정책을 볼 경우 


소형SUV 임에도 불구하고 휘발류 터보 엔진에 가격마저 비싼게 아닐까 하는 우려 섞인 목소리가 괜히 나오는 것은 아닐 듯 합니다.


막상 출시되어 봐야 알겠지만, 현재까지 트랙스 디젤의 출시는 당장은 없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GM 이 국내시장에서 소형SUV 로 틈새시장을 제대로 개척하기 위해선


트랙스 디젤의 출시와 트랙스의 가격을 옵션을 빼더라도 투싼이나 스포티지 대비 월등히 낮은 가격부터 시작해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