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뉴욕모터쇼를 통해 공식적으로 공개된 2012 M6 컨버터블.
기존 E64 M6 컨버터블에 비해서 외관의 차이점은 물론이지만, 가장 큰 차이는 역시 엔진.
E64 M6 가 조금 둥글 했다면 F12 M6 는 조금 더 날카로운 모양입니다.
물론 이는 쿠페 모델인 E63 M6 와 F13 M6 의 차이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뒷모습은 트렁크라인까지 파고 들은 리어콤비네이션 램프가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양쪽으로 앙증맞게 붙어 있어 트렁크라인을 침범하지 않았던 E63/E64 M6 와 F12/F13 M6 의 가장 큰 차이라 생각됩니다.
M6 란 이름답게 M 전용 범퍼가 장착되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주행풍이 잘 들어갈 것 같은 큼지막한 덕트.
2+2 타입의 컨버터블이라 소프트탑을 오픈하면 길~어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리 작은차도 아니니 말이죠.
M6 컨버터블의 제원상 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가 4,898 x 1,899 x 1,368mm 이며, 휠베이스는 2,851mm 입니다.
그래도 작지 않은 덕분에 2+2 이지만 뒷좌석은 그나마.. 앉아서 갈 순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여타 BMW 들과 크게 다르진 않지만,
3스포크의 M 로고가 박힌 스티어링 휠은 매력적 입니다.
E62/63 M6 가 V10 5.0 리터 자연흡기(N/A) 엔진을 사용한데 반해,
F10 부터 시작한 신형 M5 및 F12/13 M6 는 V8 4.4 리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을 씁니다
출력은 507마력이였던 이전 V10 에 비해서 560마력으로 뛰어 올랐으며, 최대토크는 무려 69.3kg-m 입니다.
출력과 토크를 높히고 연비까지 향상시켰지만, N/A 엔진의 M 이 점점 사라져 간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직 국내는 출시전이라 국내 가격은 알 수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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