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

홍상어 발사실패 .. 대잠어뢰 홍상어 시험발사 실패후 유실 ...

국산 대잠어뢰인 홍상어가 시험발사 실패후 유실되었다고 하네요.


9년간 1천억원대의 높은 예산을 들여서 개발한 홍상어는 잠수함을 공격하는 대잠어뢰 입니다.


이번 시험발사는 홍상어의 첫 시험발사 였는데요, 발사실패라는 오명을 처음부터 가지게 되었네요


포항 동북쪽 공해상에서 20여km 떨어진 수면 60m 아래의 시험 표적을 향해 발사한 홍상어는


목표물을 맞추지 못하고 그대로 유실되었다고 합니다. 폭약을 장착한태로 말이지요.


원인규멍후 2차 시험발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하지만, 논란은 적지 않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