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 페라리 488 GTB 국내 출시 . 페라리 488GTB 가격은? 제원상 최고속 330km/h !
슈퍼카 페라리의 8기통 라인업 최신 모델 488 GTB 가 국내 공식 출시 되었다고 합니다.
페라리는 V8 모델들은 '리틀 페라리' 라고 부르긴 했지만
458 부터는 사실 리틀이라는 이름을 붙이기 미안할 정도의 고성능을 자랑합니다.
페라리 488 GTB 는 458 까지 자연흡기 N/A 엔진을 고집하던 것을 버리고 터보 엔진을 장착 했습니다.
페라리 488 GTB 의 제원상 최고출력은 670마력/8,000rpm, 최대토크는 77.6kg-m/3,000rpm 인데요
터보를 더해서 낮은 rpm 에서 토크가 나오지만,
페라리 답게 무려 8,000rpm 에서 최고출력이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페라리 458이탈리아가 최고출력이 570마력/9,000rpm , 최대토크가 55kg-m/6,000rpm 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488 GTB 는 출력과 토크의 향상이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T 에서 사용된 V8 터보보다 배기량이 조금 더 큰 3,902cc (캘리포니아T 는 3,855cc) 에 V8 트윈터보 엔진의 위력입니다.
페라리 488 GTB 의 제로백 (0-100km/h) 성능은 3.0초 이며, 제로이백(0-200km/h) 는 8.5초 입니다.
드래그 레이스인 0-400m 는 단 10.45초만에 마크하고, 0-1000m 도 18.7 초만에 달릴 수 있습니다.
최고속도는 330km/h 이며, 피오라노 서킷 랩타임 1분23초를 마크 했는데요
이러한 고성능에는 엔진도 물론이지만, 기어 반응시간 0.06초의 7단 듀얼클러치 미션의 역할도 큽니다.
여기에 차체가 미끄러지는 각을 조절해주는 '사이드 슬립 앵글 컨트롤 시스템 2' 가 적용되어 있으며,
이 SSC2 는 오버스티어를 운전자 제어범위 내에서 허용합니다.
SSC2 는 F1-TRAC 으로 불리는 트랙션컨트롤과 전자식디퍼렌셜 E-DIFF, 액티브 댐퍼를 모두 제어하는
주행제어장치/차체제어장치 입니다.
페라리 488 GTB 의 국내출시 가격은 비공개라고 하는데요,
다만 몇몇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3억4천만원대의 기본 가격을 형성하는 듯 합니다.
페라리등 슈퍼카는 그 주문 특성상 사용자의 선택옵션이 많기에 실 주문 가격은 더 상승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