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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바이크

인도를 위한 현대의 새로운 경차 이온 (현대 이온 / EON) 리뷰 및 이온 제원 및 가격

아토스 이후로는 경차소식이 없던 현대자동차 이지만,
해외에서는 국내의 경차에 해당하는 소형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모델이 바로 i10 인데요, i10 이전에도 아토스와 비스토의 중간격 모델인 상트로라는 모델이 있었습니다
이온은 상트로보다 더 저가모델로 판매될 차량이며, 배기량에서 그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인도시장 공략을 위해서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경차를 출시하며 이온(EON) 이라는 네이밍을 붙였습니다.
이온의 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는 3495x1550x1500mm 이며, 힐베이스 2380mm 입니다
당장 이온은 국내 출시 하더라도 경차로 분류되는 차량 입니다.


엔진은 3기통 9밸브 SOHC 엔진 입니다.
814cc 의 배기량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출력은 56ps/5,500rpm , 최대토크는 7.6kg-m/4,000rpm 입니다
5단 수동미션과의 조합으로 이온의 연비는 21.1km/L 이며, 이는 클래수 최고의 연비입니다.

 
실내는 5인 탑승구조로, 현대자동차에서는 넓은 실내 공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 인도시장을 공략한 저가 자동차 이지만, 국내의 경차들과 비교해도 큰 차이점이 없습니다

 
엔트리급 차량인 만큼 단순한 실내 디자인 이지만, 센터페시아 부근은 현대의 느낌이 그대로 납니다.
메뉴얼 에어컨과 MP3 CD-P 를 탑재하고 있으며, USB 와 AUX 를 지원함을 알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기본트림을 제외하곤 전 트림 기본적용이며,
2단 MP3 CD-P 오디오 시스템은 MAGNA (O) 와 SPORTZ 에서 부터 채택 됩니다.
3스포크 스티어링휠과 운전석 에어백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3스포크 스티어링휠 및 에어백은 최고등급 SPORTZ 에서만 기본)


이온의 계기반은 단순한 구조로 타코미터가 없이 스피드미터만 대형으로 있습니다
좌우로는 수온계와 연료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이한점은 수동 5단 기어이면서도, 기어단수를 계기반에 표시해준다는 점 입니다. (전 트림 공통사항)


이온의 판매가격은 기본옵션부터 최고등급까지 630~870만원 정도 입니다.
상트로나 I10 과 휠베이스는 동일 하지만, 옵션을 낮추고 현지화를 많이 해서 가격을 보다 낮게 잡은 차량 인데요,
상트로는 배기량에 있어서도 이온보다 큰 만큼, 이온보다 상위 모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왠지 구형 i30 을 축소한듯한 뒷모습, 
그리고 현대의 신형 모델들의 패밀리룩이 적용된듯한 프런트의 모습.
인도시장을 위한 모델로 국내차량들에 비해서 옵션이 부족한 모습이긴 한데요,
현대에서도 만약 국내에 다시 경차를 출시한다면 이러한 스타일링에 고급화가 되지 않을까 하고 혼자 생각해 봅니다
물론 이온의 국내출시는 예정에 전혀 없습니다. 
인도 판매를 위한 현지 전략 모델이니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