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40 살룬 1.7 VGT 의 등장으로 국내 중형차 시장에도 디젤 바람이 불지 않을까 하는 기대들이 있습니다.
현대는 NF쏘나타 시절 2.0 VGT 를 등장시켰었지만 큰 재미를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i40 살룬에 거는 기대가 큰데요, 이는 먼저 선보인 i40 왜건에서 1.7 VGT 의 판매량이 예상보다 훨씬 높았기 때문입니다.
유럽시장 에서야 당연히 얹혀져서 판매가 되겠지만 국내에도 I40 살룬 디젤이 성공한다면
현대 기아차의 입장에서는 1.7 U2 엔진을 쏘나타와 K5 로 까지 확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U2 엔진은 SUV 등이 아닌 승용차를 위해 개발한 디젤 엔진인데요,
이는 엑센트등에 얹혀진 1.6 싱글터보 U2 엔진을 기반으로 배기량을 키우고 트윈터보를 얹는등 개량한 엔진 입니다.
U2 1.7 트윈터보 엔진은 160마력의 출력과 38.8토크를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현재 i40 에 사용되고 있는 U2 엔진은 140마력 33토크를 발휘합니다.
현재 I40 의 1.7 VGT 의 연비가 18km/L 라는 점을 본다면
쏘나타와 k5 에 U2 1.7 VGT 160마력 버전이 얹혀질 경우 성능과 연비 모든면에서 성공할 것 같습니다.
문제는 국내 소비자들이 중형 디젤을 과연 구매할 것이냐에 달린듯 합니다
현대는 NF쏘나타 시절 2.0 VGT 를 등장시켰었지만 큰 재미를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i40 살룬에 거는 기대가 큰데요, 이는 먼저 선보인 i40 왜건에서 1.7 VGT 의 판매량이 예상보다 훨씬 높았기 때문입니다.
유럽시장 에서야 당연히 얹혀져서 판매가 되겠지만 국내에도 I40 살룬 디젤이 성공한다면
현대 기아차의 입장에서는 1.7 U2 엔진을 쏘나타와 K5 로 까지 확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U2 엔진은 SUV 등이 아닌 승용차를 위해 개발한 디젤 엔진인데요,
이는 엑센트등에 얹혀진 1.6 싱글터보 U2 엔진을 기반으로 배기량을 키우고 트윈터보를 얹는등 개량한 엔진 입니다.
U2 1.7 트윈터보 엔진은 160마력의 출력과 38.8토크를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현재 i40 에 사용되고 있는 U2 엔진은 140마력 33토크를 발휘합니다.
현재 I40 의 1.7 VGT 의 연비가 18km/L 라는 점을 본다면
쏘나타와 k5 에 U2 1.7 VGT 160마력 버전이 얹혀질 경우 성능과 연비 모든면에서 성공할 것 같습니다.
문제는 국내 소비자들이 중형 디젤을 과연 구매할 것이냐에 달린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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