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안드로이드용 시리 . 드래곤 고 출시

아이폰의 시리와 유사한 프로그램 안드로이드용 시리로 불리는 드래곤 고(Dragn Go) 가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 되었다고 합니다.
음석인식솔루션업체 뉘앙스가 출시한 이 어플은 음성인식 개인비서서비스로 시리와 유사한 어플 입니다.
애플의 시리의 개발시에도 바로 이 뉘앙스사의 음성인식 엔진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12 에서 발표한 음성인식 스마트TV 에도 이 회사의 음성인식 엔진을 씁니다.

Dragon Go 는 음성으로 명령을 하면 가장 최적화된 결과를 보여주는 서비스로,
식당이나 영화시간등을 음성으로 물어보면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식당이나 영화관등의 정보를 찾아 보여주는등 기능을 합니다.
국내에서도 본격 서비스를 위해서 뉘앙스코리아에서는 외부 컨텐츠 제공업체와 제휴를 늘릴 계획이라는데요,
아으폰의 시리와 안드로이드 드래곤 고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시리는 아이폰 내부의 캘린더나 스케쥴등의 정보를 기반으로해서 구동 및 정보를 제공하지만
드래곤고는 외부 컨텐츠 제공업체와 연결되어서 정보를 제공해주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한국어 지원도 올해 내에 서비스가 가능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어 버전의 개발보다는 한국내의 컨텐츠 제휴 업체를 확보해야 하기 떄문에 시간이 걸리는 듯 합니다.

사실 엄밀히 얘기하자면 시리와는 많이 차이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으로 확장성이 높을 수 있지만, 외부 컨텐츠를 이용하는 만큼 외부 컨텐츠를 이용한 장사를 위한
프로그램이 될테니 말입니다.
물론 사용자 입장에서 지불하는 것은 아닐테니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치해보려 했지만 아쉽게도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해당 국가에는 설치 할 수 없다' 라는 메시지가 뜨며 설치가 되지를 않습니다.
한국버전의 빠른 출시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