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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쏘나타 1.6 터보 출시 사전예약 . LF쏘나타 1.6 터보 T-GDi 제원상 제로백 7.8초? 쏘나타 1.7 디젤도 출시일 앞두고 사전 예약 .


현대자동차가 쏘나타출시 30년만에 1.6 모델을 처음 투입합니다.


옛 시절에 1.8 모델은 흔했지만, 지금와서 1.6 이라니 새로운데요


그냥 1.6이 아닌 터보직분사엔진이 탑재됩니다.


LF 쏘나타 1.6 T-GDi , 1.7 디젤 VGT 는 8월 출시 예정이 였지만 출시일이 두달정도 당겨진 것 인데요,


이 두 모델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쏘나타 1.6 터보는 그 성능이 예사롭지 않은데요


해외에서는 이미 소개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합니다.


엔진은 벨로스터 터보에서 선보인봐 있는 1.6 T-GDi 터보 직분사엔진을 탑재 합니다.


여기에 미션은 7단 DCT 미션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쏘나타 1.6 터보의 최고출력은 제원상 178마력, 최대토크는 27.0kg-m 입니다.


쏘나타 1.6 터보의 제로백의 공식 자료는 없지만 0-60mph (약 97km/h) 는 7.8초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DCT 와 1.5톤이라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무게덕에 60mph 가속이 2.0 터보모델보다 좋은 것으로도 알려지고 있습니다.


0-400m 는 16.1초/143.9km/h 라고 합니다.


아무튼 국내에 가장 주력판매되는 2.0 N/A 모델과 비교시에 성능이 상당히 뛰어나면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동차세와 뛰어난 연비까지 갖추고 있으니 꽤 매력적인 모델일 듯 합니다.


가격은 2.0 터보와 2.0 N/A 의 중간 정도로 예상 됩니다.







1.7 터보의 경우에는 i40 와 동일하게 1.7 디젤 141마력 34.7KG-M 토크에 7단 DCT 조합 입니다.


i40 에서 연비가 15.5~16.0km/L 인 만큼 쏘나타에서도 비슷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두 차종다 곧 도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니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