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알뜰폰 서비스는 지금까지
가입 업무만 대행해 왔습니다.
이 때문에 우체국에서 가입은 가능 했지만 기기변경, 해지등은 불가능 했었는데요
말 그대로 우체국에서는 알뜰폰 가입만 가능했습니다.
이는 우체국이 알뜰폰 사업자가 아니라 이를 위탁 대행만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정사업본부는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발표 했는데요,
가입자가 크게 늘면서 서비스향상과 중소 알뜰폰 업체 지원을 위해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것 입니다.
기존 우체국을 통해 알뜰폰 신규가입만 가능하던 것에서
기기변경, 서비스해지, 명의변경 업무는 물론
가입시 유십칩도 현장에서 즉시 배부해서 즉시 개통이 가능하게 변경 됩니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러한 서비스 확대를 단순히 우체국 가입고객뿐만 아니라
우선적으로 서비스가 안정화된 후에는
현재 우체국이 알뜰폰을 판매하고 있는
10개 위탁판매업체의 가입고객 177만명 전체로도 확대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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