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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DA 2013 CBR600RR, CBR500, CB500F/X, F6B 공개 - 2012/11/13


HONDA 는 2013년식 신차종 및 페이스리프트모델인 

CBR600RR , CBR600RR , CB500F, CB500X, GoldWing F6B 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 했다.

우선 페이스리프트 된 CBR600RR 은 전면부의 디자인을 완전히 바꾸고 테일램프의 디자인도 변경 되었다.

변경된 디자인에 대해선 호불호가 갈릴만도 하지만, 경쟁 모델들과 닮았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12.2:1 의 압축비를 가진 엔진에 듀얼스테이지인젝션(DSFI) 를 채용하는 등의 엔진의 기본적인 변경은 없지만,

프론트포크에 BPF (Big Piston Fork) 를 채택하고 12스포크 알루미늄 캐스팅휠을 채택하고 있다.

(2013 CBR600RR 사진 :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photopds&no=12261 )



새롭게 출시된 CB500 / CBR500 시리즈는 보어x스트로크 67.0 x 66.8mm 의 스퀘어타입의 병렬2기통 DOHC 엔진을 탑재한다.

압축비는 10.7 : 1 로 고회전의 출력보단 미드레인지의 토크를 우선시한 설정이며,

34mm 구경 쓰로틀 바디의 전자식 연료 분사시스템을 채택한다.

DCT 의 유무나 엔진배기량 등의 차이는 존재하겠지만 NC700 시리즈와 전체적인 구성의 느낌은 매우 비슷하다.



CBR500 의 경우 CBR250R 과 CBR600RR 사이에 포지셔닝하게 될 모델로,

전체적인 구성은 싱글디스크의 전륜 브레이크등 CBR250R 쪽의 모습에 가깝지만,

2배의 배기량을 앞세우고 북미판매가 $5,999 (MSRP) 라는 점은 입문용 등으로써 상당히 큰 메리트가 있는 부분이다.

2012년 CBR600RR 의 북미판매가는 $11,540 (MSRP) 였으며, 2013년 CBR250R 은 $4,199 (MSRP) 이다.

(2013 CBR500 사진 :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photopds&no=12260 )



CB500 시리즈는 사실상 NC700 시리즈와 유사한 점이 많은데,
CB500F 는 NC700S 를 닮은 500cc 급 네이키드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스탠다드한 네이키드 모델로 북미판매가격은 $5,499 (MSRP) 이다.

(2013 CB500F 사진 :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photopds&no=12259 )



CB500x 역시 NC700x 와 상당히 닮은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듀얼퍼포즈 스타일의 CB500x 는 온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특성으로

NC700x 대비 조금 더 가벼운 무게와 가격등으로 세컨드 바이크로써도 손색이 없을 듯 하다.

(2013 CB500x 사진 :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photopds&no=12258 )





Goldwing F6B 의 경우 골드윙 1800 (GL1800) 을 베이스로 조금 더 스트리트한 모델로 탄생한 모델이다

GL1500 시절 F6C 발키리라는 크루즈 바이크가 출시되었던 것과 비교할 수 있겠다.

F6B 는 골드윙의 커다란 스크린을 낮추고, 리어에 위치한 대형 탑케이스를 제거하였으며,

무광 블랙컬러링을 곳곳에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다.

(2013 Goldwing F6B 사진 :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photopds&no=122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