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

BMW 3시리즈 투어링 .. BMW 320D 투어링 및 320D 투어링 M 스포츠 패키지 국내 출시. BMW F31 320d



BMW 코리아가 국내에 왜건스타일의 3시리즈 F31 320d 투어링 모델을 출시하면서 3시리즈 투어링에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에 우선 출시한 모델은 320D 투어링과 320D 투어링 M스포츠 패키지 인데요


국내에선 왜건타입의 승용차들이 출시 되었다가 큰 인기를 못 누리고 사라진적이 있습니다.


아반떼 투어링, 누비라 스패건, 크레도스 파크타운등이 그랬었죠



5세대의 3시리즈의 투어링 모델인 F31 은 그 크기가 전장x전폭x전고 4,624 x 1,811 x 1,429mm 이며,


휠베이스는 2,810mm 로 후륜구동 모델답게 짧은 전륜오버행이 돋보이는 전형적인 BMW 의 모습 입니다.




국내에 우선 출시된 320d 투어링 모델은 제원상 184마력/4,000rpm 의 최고출력과 최대토크 38.8kg-m/1,750~2,750rpm 을 발휘하는


직렬4기통 1,955cc 의 트윈파워 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고속도는 226km/h 이며 제로백은 7.1초 입니다.






개인적으론 BMW F31 330D 투어링이 수입되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258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330D 투어링이라면 실용성과 스포츠 모두 잡을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될것 같은데 말이죠


물론 가격도 오르고 연비도 나빠지고 세금도 오를테니 국내시장에서 수요가 그리 많지 않겠죠


320D 정도가 판매하기엔 최고의 선택이 아니였나 합니다.



320d 투어링의 국내 공인연비는 복합기준 17.5km/l 이며 고속도로 20.4km/l 도심 15.7km/l 입니다.


성능과 연비 모두 적절한 수준을 모두 만족시키는 샘 입니다.


엔진은 물론 8단 오토미션을 채택한 덕분에 성능과 연비 모두 괜찮은 듯 합니다.



320d M스포츠 패키지는 M 버전의 외관(범퍼등) 이 적용되었습니다.


조금 더 스포티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차고가 10mm 낮아지는 M스포츠 서스펜션과 1열 시트가 스포츠 시트로 변경됩니다.



트렁크는 495리터.. 


2열시트를 이렇게 폴딩하면 훨씬 넓은 공간이 펼쳐집니다.




2열시트 폴딩시 트렁크용량이 1500리터로 늘어나게 됩니다.


물론 시트는 분할 폴딩이 가능하여서 용도별로 활용 가능 합니다.


사진에는 개인적으로 들어오길 바라는 BMW 330D 투어링 사진들로 대부분 입니다만, 330D 투어링이 국내에 들어올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320D 투어링의 국내 판매가격은 5,070만원, 320D 투어링 M스포츠패키지는 5,850만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