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

2013 기아 프로씨드 (kia pro cee'd) 공개 . 프로씨드 제원



기아자동차가 유럽전략차종인 프로씨드의 새 모델을 2012 파리모터쇼에서 공개 했습니다.


프로씨드는 올해 4월 선보인 신형 씨드(cee'd) 의 또다른 모델로, 5도어를 3도어로 변경하고


3도어 모델답게 보다 길어진 도어를 위해 B필러를 220mm 뒤로 밀었으며, 전고를 40mm 낮추고 a필러를 더 눕혔습니다.




프로씨드의 이러한 특징은 옆 모습에서 잘 나타납니다. 


보닛에서 부터 이어지는듯한 느낌마저 주는 A필러가 상당히 공격적으로 보입니다. 


뒤로 물러난 B필러를 정점으로 다시 뒤로 흐르듯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휠베이스는 2,650mm 로 동급중 상당히 긴 편에 속하며,


낮춰진 차체에 휠하우스를 가득 채운 휠,


전후 오버행도 길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상당히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이 잘 살아 납니다.




프로씨드의 전면면 디자인은 누가보더라도 기아자동차 임을 단번에 알 수 있는듯한 그릴 입니다.


앞트임수술이 라디에이터 그릴의 크롬라인까지 단번에 이어지는 모습 입니다.


헤드램프에는 최근 기아차들이 그렇듯 눈썹을 연상시키는 면발광 LED 타입의 데이라이트 러닝램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해치백 다운 스타일을 잘 살린 빵빵한 리어 부분.


테일램프 역시 LED 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프로씨드의 제원상 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가 4,310 x 1,780 x 1,430mm 입니다.


엔진은 제원상 90마력 , 22.4kg-m 의 토크를 내는 1.4 WGT U2 디젤 엔진,


128마력, 26.5kg-m 의 토크를 내는 1.6 VGT U2 디젤 엔진,


100마력, 14.0kg-m 의 토크를 내는 감마 1.4 MPI 휘발류 엔진, 130마력 16,0kg-m 의 감마 1.6 MPI 휘발류 엔진, 


그리고 135마력, 16.8kg-m 의 토크를 내는 감마 1.6 GDi 엔진이 탑재 될 것으로 보입니다.


1.6 GDi 모델은 듀얼클러치인 DCT 가 탑재 됩니다.


이후 1.6 감마 T-GDi 의 탑재도 되지 않을까 조심히 추측해 봅니다.





요즘 현기차가 자랑하고 다니는 플렉스 스티어링 시스템이 프로씨드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스티어링 강성을 3가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자식 MDPS 입니다.)


실내는 큰 변화가 보이진 않는 듯 합니다.





기아 씨드는 유럽전략 차종으로 유럽에서 생산되며 유럽에 판매되는 차종 입니다.


유럽에서도 상당히 좋은 반응을 보인 차종인데요,


씨드의 국내 판매는 이러한 이유로 되지 않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제작하지 않기 때문이며, 국내의 해치백 시장도 그리 크진 않으니깐요



3도어 모델인 프로씨드 역시 국내판매는 되지 않을 겁니다.


유럽시장에는 2013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