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

맥라렌P1 이미지 공개 . 맥라렌P1 의 제원은 부가티 베이론 뛰어 넘을까 ?




맥라렌이 새로운 슈퍼카 P1 을 9월29일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인데요,


이에 앞서서 공식 이미지가 공개 되었습니다


맥라렌(McLaren)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차량이 F1 일텐데요,


로드용 슈퍼카중 최고로 불렸던 맥라렌 F1 은 여전히 맥라렌을 대표하는 슈퍼카 입니다.


MP4-12C 가 출시된 이후에도 F1 의 아성을 깨진 못했다는 말들도 많았습니다


(로드용 차에 F1 이라는 이름이 전혀 낯설지 않을 정도의 당시에는 최고의 슈퍼카 였고, 지금의 슈퍼카와 비교해도 우월합니다.)



아무튼 맥라렌의 차세대 슈퍼카 맥라렌P1 은 그 이름에서도 옛 시절 맥라렌F1 의 영광과 조금 연결 되어 보입니다.


그 스타일링도 맥라렌F1 의 스타일이 조금 떠오르는 듯 합니다.


맥라렌P1 의 제원은 정확히 공개되진 않았지만, MC4-12C 에 썼던 3.8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더욱 개량하여서


963마력의 최고출력을 낼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무게는 1.3톤 수준으로 매우 가벼워서 엄청난 성능을 낼 것으로 기대 됩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카본이 대거 사용 되었습니다.




1.3톤정도의 무게에 963마력의 출력이라면 맥라렌P1 은 제로백가 최고속도 모두 기존의 맥라렌F1 을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될 버전은 양산형 모델이 아니며,


내년초에 양산형 버전을 공개하는 만큼 양산형 버전이 공개 되어야 정확한 제원 및 성능, 가격등을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확실한 것은 MC4-12C 가 맥라렌F1 을 뛰어넘지 못했지만, P1 은 이를 뛰어넘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