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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RS5 . V8 FSi 엔진 탑재 . 제원상 450마력 최고속도 280km/h . RS5 국내출시 국내판매가격 1억950만원



아우디의 A5 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인 S 와 여기에 R 을 더한 RS5 는 2도어 쿠페로써 세단인 A4, S4, RS4 와 공존 합니다.


아우디는 고성능 모델에는 S 라는 뱃지를, 그리고 이보다 더 고성능을 내는 모델은 RS (Renn Sport / Racing Sport) 를 붙입니다.


RS5 는 말 그대로 A5 쿠페를 기반으로 한 초고성능 모델입니다.




A5 를 기반으로 RS5 는 보다 커진 범퍼 하단 흡기구가 눈에 들어 옵니다.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도 메쉬그릴이 적용되고 윗족 모소리에 각을 주어 차별화를 하고 있으며,


여기에 붙은 RS5 의 배지가 RS 임을 강조해 줍니다.




RS5 에 채택되는 엔진은 V8 4.2 리터 FSi (직분사) 자연읍기 엔진으로 리터당 107마력의 출력을 뽑아 냅니다.


제원상 최고출력은 450마력/8,250rpm 으로 자연흡기 엔진답게 초고회전에서 최고출력을 뽑아 냅니다.


이는 RS5 가 E92 M3 와 같이 고회전으로 출력을 뽑아내는 모델임을 알게 해줍니다.


최대토크는 43.9kg-m/4,000~6,000rpm 입니다.




RS5 는 7단 S트로닉 미션과 조합된 RS5 는 제로백 (0-100km/h) 가속에 제원상 4.5 초가 걸릴 뿐이며,


최고속도는 280km/h (안전제한속도) 를 발휘 합니다.


물론 구동시스템은 아우디의 자랑인 4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9,000rpm 까지 새겨진 타코미터와 300km/h 를 표시하는 스피드미터가 RS5 의 성능을 짐작케 해줍니다.


RS 의 배지가 곳곳에 숨겨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과 레드로 이루어진 실내는 알루미늄룩이 추가 되고 카본 장식도 더해졌습니다.


RS5 의 스티어링휠은 D컷 타입이며 패들쉬프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A5 는 2+2 쿠페이기에 옆 라인에서도 2열 시트 승차를 고려한 듯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물론 A5 기반의 RS5 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휠하우스 가득찬 터질듯한 휠과 커다란 흡입구가 고성능음 암시케 하고 있죠




RS5 의 2인승의 2열 시트에도 친절히 헤드레스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A5 와 다르게 뒷좌석(2열) 에 RS5 의 로고가 시트 등받이 부분에 새겨져 있습니다


물론 2+2 쿠페이니 만큼 뒷좌석 공간은 그리 넓지 않겠죠 (A5 와 다를바가 없겠죠. 의외로 탈만은 합니다. 물론 장시간은 ..... )




RS5 의 국내 판매가격은 1억 950만원 입니다.


A5 가 6,470만원 (제원상 211마력 2.0 터보엔진 탑재), S5 가 8,980만원 (제원상 333마력의 3.0 터보엔진 탑재) 임을 비교하자면


가격의 비교가 될 듯 하며, 가격의 차이도 느껴질 듯 합니다.


RS5 의 국내 공인연비는 신연비 복합기준 7.3km/L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