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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리프트된 2013년형 아우디 R8 .. V8 과 V10 의 성능향상은 물론 V10 플러스는 제원상 550마력 발휘



페이스리프트된 신형 2013년형 아우디 R8 이 공개 되었습니다.


외관의 부분적인 변화는 물론 제원상 550마력 고성능의 V10 플러스 모델이 추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R8 은 LED 헤드라이트(헤드램프)가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됩니다. 


상 하향등 모두 LED 를 이용하게 되며, 터닝라이트 또한 적용되어 있습니다.


별도로 깜빡이가 보이지 않는 이유는 주행등 내부에 깜빡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후방 테일램프도 새롭게 변경되었고 머플러도 변경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테일램프 내부에 내장된 LED 깜빡이는 단순한 깜빡임뿐 아니라 주행방향으로 순차적으로 움직이는 효과를 냅니다.




언뜻 보기엔 큰 변화가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전면 범퍼 부분도 변경 되었는데요,


특히 아우디의 패밀리룩을 완성하는 라디에이터그릴은 싱글프레임 구조에 상단부분 모서리를 모따기했으며,


헤드램프 하단의 흡기구는 큼지막한 가로줄이 3개씩 들어가 있습니다.




옆라인에서는 그 변화를 찾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스파이더 버전도 함께 공개 되었으며, 쿠페와 동시에 출시 될지는 기다려 봐야 할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쿠페를 먼저 출시하고 이후에 스파이더를 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 모델에서는 V8 FSi 직분사 엔진이 사용 됩니다.


미션은 수동 6단 혹은 7단 S트로닉 변속기가 채택됩니다. (V8 은 수동이 기본 S트로닉이 옵션, V10 은 S트로닉이 기본 수동이 옵션)





V8 4.2 FSi 의 출력은 제원상 기존보다 10마력 향상된 430마력 입니다.


2013년형 아우디 R8 은 새로운 7단 S트로닉 미션과 더해져서 V8 모델의 제로백(0-100km/h) 은 4.3초 최고속도는 300km/h 입니다


6단 수동 모델의 경우 각각 4.6초와 302km/h 입니다.





가야르도에서 물려 받아 추가되었던 V8 FSi 엔진은 기존과 동일한 525마력을 발휘 합니다.


그러나 향상된 7단 S트로닉 변속기로 제로백은 3.6초 최고속도는 314km/h 에 이르며, 수동모델은 각각 3.9초와 316km/h 입니다.


그리고 이번 R8 에서 가장 큰 특징은 바로 'R8 V10 Plus' 의 추가 인데요,


R8 V10 플러스는 제원상 550마력을 발휘 합니다. 


S트로닉 기준 제로백 3.5초, 최고속도는 317km/h (수동은 각각 3.8초와 319km/h) 입니다.


R8 V10 플러슨 이렇게 향상된 성능 외에도 외관에서 CRFP 로 만들어진 사이드미러와 블레이드, 흡기그, 전면 흡기구 크롬 가로줄은 물론


엔진룸 LED 조명도 기본 채택 됩니다 (V8 및 V10 에서는 옵션사양)


또한 CRFP 로 제작된 프론트 스플리터또한 V10 플러스에서는 기본 입니다.





D컷 타입의 스티어링 휠이나 10,000rpm 까지 새겨진 타코미터가 스포티함을 강조 하지만,


여전히 승용차에 가까운 인테리어는 R8 의 큰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2013년형 신형 아우디 R8 은 V8 모델에는 18인치 휠을 채택하고, V10 은 19인치가 기본입니다.


V10 플러스도 19인치가 기본이며, 카본파이버 세레믹 브레이크 디스크가 V10 플러스에서는 기본 나머지에서는 옵션 적용 됩니다.


캘리퍼는 전륜 8피스톤, 후륜 4피스톤 입니다.





4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은 R8 에 기본 채택되며, 전후륜 토크배분은 15:85 를 기본으로 합니다.


후륜 슬립이 감지시에 30:70 까지 구동력을 변환할 수 있으며,


이는 4륜 구동이면서도 후륜구동 차량에 가까운 운동성능을 위해 항상 후륜에 더 많은 동력을 주고 있는 설정 입니다.




2013년형 R8 은 유럽에서 2012년 말부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판매시기나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V8 은 11,3500유로, V10 은 154,600유로, V10 플러스는 173,200유로부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