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

피닌파리나 사망 .. 자동차 디자인의 거장 피닌파리나 별세 하다 .

흔히 말하는 슈퍼카급의 자동차를 말하면서 뺄 수 없는 거장 '피닌파리나' ...


이러한 피닌파리나가 사망했다는 소식입니다.


이탈리아 자동차 디자인업계의 거장인 세르지오 피닌파리나가 3일 토리노 자택에서 85세의 나이로 별세 했다고 합니다.


페라리나 마세라티, 알파로메오등 이탈리안 슈퍼카들에게 있어 피닌파리나는 뺄 수 없는 존재 입니다.


1926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태어난 피닌파리나는 


부친은 바티스타 피닌파리나(1893 ~ 1966년년) 가 설립한 디자인하우스를 인수후 스포츠카 디자인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바티스타 피닌파리나의 아들인 세르지오 피닌파리나가 이를 인수해서 운영하게 되었으며,


이 시절 페라리의 F50 이나 F360, 458, FF, 이탈리아 등등이 등이 피닌파리나의 손을 거친 작품이며,


국내에서는 대우 누비라나 레조가 피닌파리나의 손을 거친 차량이기도 합니다


한편, 2008년 피닌파리나사의 당시 CEO 이자 세르지오 피닌파리나의 아들, 창립자 파티스타 피닌파리나의 손자이기도 한


안드레아 피닌파리나가 스쿠터사고로 사망하기도 했었습니다.


자동차의 디자인의 거젱 세르지오 피닌파리나의 사망 소식은


자동차 업계의 큰 별이 하나 진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