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로디우스 유로를 출시 했습니다.
유로5 를 만족시키는 엔진을 탑재했다고 해서 이름도 유로네요.
렉스턴W 등과 마찬가지로 현재 쌍용은 디젤 엔진 라인업을 유로V 에 대응키 위해 XDi 2.0 엔진으로 단일화 시키고 있습니다.
기존 XDi 2.7 에 비해서 출력은 조금 부족합니다. 연비는 도심 11km/L , 고속도로 13.4km/L 라고 하네요.
이렇게 되더가는 SUV 의 강자인 쌍용에 SUV 및 RV 용 엔진이 1개만으로 출시되는게 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빨리 다른 파워트레인을 개발 및 적용해야 될텐데요,
미션은 여전히 벤츠 E트로닉 5단 미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의 로디우스 유로 신차가격표를 보면 알 겠지만,
여전히 4WD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경쟁모델들에 비해서 가장 큰(혹은 유일한) 장점이 아닌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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