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

2013년형 BMW M6 쿠페





2013년형 BMW 6시리즈 .. 그리고 그 정점보다도 한 단계 위에 존재하는 M6 


제원상 성능이 올라간 기존 M6 의 V10 5.0 리터 N/A 엔진을 버리고 F10 M5 와 같은 V8 4.4 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사용합니다


전체적인 스타일링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한눈에 보더라도 BMW 임을 알 수 있는 키드니그릴, 그리고 6시리즈임을 알 수 있는 스타일 입니다.


그렇지만 기존 모델과는 전혀 다른듯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F12 M6 는 조금은 더 날렵하고 엣지있어진 전체적인 스타일링입니다


과격한 범퍼의 흡입구나 듀얼팁을 적용한 트윈머플러의 4개의 배기구가 M6 임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옆 라인은 전형적인 쿠페 스타일일로 롱노즈 숏데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2 쿠페임에도 루프라인의 떨어지는 모습이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V8 4.4 트윈터보 엔진은 560마력을 발휘 합니다


V10 N/A 의 굉음을 느낄 순 없지만 출력은 물론 연비와 토크등등 모두 E63/E64 시절 보다 훨씬 개선되었습니다.


다만 M = N/A 라고 생각하던 분들에겐 여전히 아쉬운 부분일 듯 합니다








GT 를 지향하는 만큼 F12 M6 쿠페 및 컨버터블은 사실 슈퍼카들의 화려한 실내 보다는


세단의 느낌에 가까운 실내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쉬프트체인지 레버 옆으로 위치한 각종 버튼들과


스피드미터에 새겨진 330km/h 라는 숫자가 M6 의 성능을 암시합니다.







E63/E64 시절에 비해서 많은 변화를 가져온 F12 M6 .


F10 M5 도 여전히 E60 M5 에 비교해 많은 말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BMW 의 M 의 오랜 팬들은 여전히 N/A 의 미친듯한 사운드와 리스폰스에 열광하지만


M 은 점점 터보엔진으로의 다운사이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M 뿐 아니라 전세계 모든 메이커들이 어쩔 수 없는 선택 이겠지요


우리나라 도로에서도 조만간 F12 M6 를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