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또한 다운사이징의 대세에 맞춰 최근 터보차저를 이용한
다운사이징 모델들을 대거 투입시키고 있는데,
신형 SLK 55 AMG 만은 자연흡기 엔진을 새로이 탑재하고 있습니다
자연흡기 5.5리터 V8 엔진은 422마력/6800rpm 과 55.1토크/4,500rpm 을 발휘하는데요,
가벼운 SLK 는 이 힘으로 제로백 4.6초를 기록합니다
최고속은 벤츠답게 250km/h 에서 제한 됩니다
최근 벤츠에서 M157 로 불리는 신형 트윈터보 엔진들을 탑재하는 것과는 다른 추세의 N/A 엔진!
M152 라고 불리는 이 엔진은 M157 과 동일한 기반으로 만들어졌지만
압축비를 높이고 N/A 에 맞춘 설계 변경을 통해서 다듬어 졌습니다.
정숙주행시는 일부 실린더의 작동을 차단해 연비를 높혀주는 실린더 실린더 컷 오프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 도 적용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2기통 혹은 3기통 5기통으로 작동되는 기능 입니다
경량화까지 더해지면서 연비는 기존에 비해서 30% 나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
롱노즈 숏데크라는 전통적인 로드스터의 디자인에
이전에도 그러했듯 동급의 소형 로드스터에선 유일한 V8 을 탑재합니다
버튼하나로 쿠페와 로드스터를 오가는 하드탑은
SLK 1세대 모델부터 가장 큰 특징이 였죠
지금은 Z4 또한 하드탑이 되었지만, 당시에는 SLK 의 가장 큰 무기 였습니다.
2012년형 SLK 55 AMG 는 아직 국내에는 수입되지 않고 있습니다
422마력의 N/A 로드스터를 도로에서 빨리 만나보고 싶습니다
다운사이징 모델들을 대거 투입시키고 있는데,
신형 SLK 55 AMG 만은 자연흡기 엔진을 새로이 탑재하고 있습니다
자연흡기 5.5리터 V8 엔진은 422마력/6800rpm 과 55.1토크/4,500rpm 을 발휘하는데요,
가벼운 SLK 는 이 힘으로 제로백 4.6초를 기록합니다
최고속은 벤츠답게 250km/h 에서 제한 됩니다
최근 벤츠에서 M157 로 불리는 신형 트윈터보 엔진들을 탑재하는 것과는 다른 추세의 N/A 엔진!
M152 라고 불리는 이 엔진은 M157 과 동일한 기반으로 만들어졌지만
압축비를 높이고 N/A 에 맞춘 설계 변경을 통해서 다듬어 졌습니다.
정숙주행시는 일부 실린더의 작동을 차단해 연비를 높혀주는 실린더 실린더 컷 오프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 도 적용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2기통 혹은 3기통 5기통으로 작동되는 기능 입니다
경량화까지 더해지면서 연비는 기존에 비해서 30% 나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
롱노즈 숏데크라는 전통적인 로드스터의 디자인에
이전에도 그러했듯 동급의 소형 로드스터에선 유일한 V8 을 탑재합니다
버튼하나로 쿠페와 로드스터를 오가는 하드탑은
SLK 1세대 모델부터 가장 큰 특징이 였죠
지금은 Z4 또한 하드탑이 되었지만, 당시에는 SLK 의 가장 큰 무기 였습니다.
2012년형 SLK 55 AMG 는 아직 국내에는 수입되지 않고 있습니다
422마력의 N/A 로드스터를 도로에서 빨리 만나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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