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2016 시카오 오토쇼에서 니로 (Niro) 를 공개 했습니다
니로는 친환경 차량으로, 현대 아이오닉과 함께 친환경 전용 라인업을 갖추는 모델 입니다.
우선적으로 선보인 것은 아이오닉처럼 하이브리드 (HEV) 모델 인데요
이후에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니로는 아이오닉과 같이 카파 1.6 GDi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과 6단 듀얼클러치 DCT 미션이 적용 되어있습니다.
이 엔진은 105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 하며, 최대토크는 15.0kg-m 을 발휘 합니다.
하이브리드 모터는 최고출력 43.5마력과 최대토크 17.3kg-m 을 발휘 하며,
156kwh 의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니로는 소형 SUV 이지만, 휠베이스가 2,700mm 인데요
이는 한등급 위라 할 수 있는 스포티지QL 이나 올뉴투싼보다 30mm 긴것 입니다.
전장x전폭x전고는 4,355 x 1,800 x 1,535mm 로
스포티지QL 의 4,480 x 1,855 x 1,635mm 보다 작지만,
동급의 소형 SUV 인 티볼리의 4,195 x 1,795 x 1,590mm 와 비교해보면 전장과 전폭이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이오닉과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차량이지만
아이오닉과 장르가 다른 만큼 둘은 겹치지 않아서 '팀킬' 이 이루어지진 않을 듯 합니다.
니로의 출시일은 다음달로 알려지고 있으며,
PHEV 모델은 2017년 선보일 것으로 예상 됩니다.
니로는 양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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