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바이크

쌍용 코란도C 2.2 제로백 (0-100km/h) 최고속도

쌍용이 유로6 에 대응하기 위해서


코란도C 2.2를 출시 했습니다.


직렬 4기통 2.2 디젤엔진 2.2 e-XDi 220 LET 는 유로6 를 충족하는데요


최고출력은 제원상 178ps/4,000rpm 이며 최대토크는 40.8kg-m/1,400~2,800rpm 입니다.







기존 코란도C 2.0 모델도 LET 엔진 이전에는 자동변속기 적용시 181마력을 발휘 했던 것을 감안한다면


오히려 출력이 다운되었는데요 (수동은 149마력)


그러나 최대토크는 배기량이 늘어난만큼 36.7kg-m 에서 40.8kg-m 로 4.1kg-m 향상 되었습니다.


최고출력을 굳이 더 높히지 않고 실용영역 구간에 토크와 효율을 중시한 셋팅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최대토크가 1,400rpm 부터 2,800rpm 까지 유지된다는 것은 실 주행중 토크가 상당히 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물론 코란도C 2.0 도 LET 엔진 적용이후 최고출력이 149마력으로 줄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178마력 2.2 LET 엔진은 29마력이나 향상된 최고출력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코란도C 2.2 의 제로백과 최고속도 동영상 인데요


한번 감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