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이 유로6 에 대응하기 위해서
코란도C 2.2를 출시 했습니다.
직렬 4기통 2.2 디젤엔진 2.2 e-XDi 220 LET 는 유로6 를 충족하는데요
최고출력은 제원상 178ps/4,000rpm 이며 최대토크는 40.8kg-m/1,400~2,800rpm 입니다.
기존 코란도C 2.0 모델도 LET 엔진 이전에는 자동변속기 적용시 181마력을 발휘 했던 것을 감안한다면
오히려 출력이 다운되었는데요 (수동은 149마력)
그러나 최대토크는 배기량이 늘어난만큼 36.7kg-m 에서 40.8kg-m 로 4.1kg-m 향상 되었습니다.
최고출력을 굳이 더 높히지 않고 실용영역 구간에 토크와 효율을 중시한 셋팅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최대토크가 1,400rpm 부터 2,800rpm 까지 유지된다는 것은 실 주행중 토크가 상당히 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물론 코란도C 2.0 도 LET 엔진 적용이후 최고출력이 149마력으로 줄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178마력 2.2 LET 엔진은 29마력이나 향상된 최고출력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코란도C 2.2 의 제로백과 최고속도 동영상 인데요
한번 감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바이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보 악사 자동차보험료 5% 인상 . 타 보험사들 자동차보험료 인상으로 이어질까? (0) | 2015.07.22 |
---|---|
티볼리 7인승 내년에 나온다? 티볼리 롱바디 출시일 내년 . (0) | 2015.07.20 |
미국에서 쉐보레 스파크 결함으로 리콜 . 아베오 결함으로 리콜 . 국내 리콜도 할까? (0) | 2015.07.16 |
2016년형 쉐보레 크루즈 출시 . 쉐보레 2016년 크루즈 가격 , 차이점 등 . 디젤은 미적용 (0) | 2015.07.16 |
슈퍼카 페라리 488 GTB 국내 출시 . 페라리 488GTB 가격은? 제원상 최고속 330km/h ! (0) | 2015.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