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7 시리즈의 911 GT3 까지는 수동모델이 당연한 듯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911 (코드네임 991) GT3 부터는 PDK 가 적용 되었습니다.
심지어 포르쉐 최고의 자연흡기 하드코어 GT3RS 조차도 991 부터는 PDK 입니다.
더이상 포르쉐 GT 시리즈에서 수동이 없는 것 일까?
아닙니다. 해답은 카에맨 GT4 가 쥐고 있습니다.
카이맨 GT4 는 카이맨(Cayman) 을 베이스로 하는
포르쉐 퓨어스포츠카 정신의 GT 시리즈 입니다.
911 에서는 GT2 와 GT3 가 있다면 한등급 아래인 카이맨에선 GT4 입니다.
수동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듀얼클러치미션 PDK 에 밀려서
GT3 와 GT3RS 에서 마저도 수동미션은 사라졌건만,
카이맨에서 수동미션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GT 시리즈 답게 와이드한 바디가 기존 모델과 차이를 둡니다.
리어에 커다란 고정식 스포일러가 달린점도 특징이죠
실내를 드령다보면 카이맨 GT4 의 가장 큰 특징
'수동기어' 가 보입니다
사실 GT 시리즈라곤 하지만 요즘 포르쉐 GT 시리즈엔 있을게 다 있습니다.
물론 편의옵션들은 대거 빠지긴 하지만 말이죠
그래도 사이드브레이크는 전자식 EPB 입니다. (단점이 될 수도 있겠죠)
카이맨 GT4 의 또 다른 주목할 점은 바로 수동미션과 매칭된 엔진인데요
기존 카이맨 시리즈의 엔진의 개량형이 아니라
형님인 911 의 엔진을 얹었습니다.
바로 911 카레라의 3.8 리터 엔진이 얹어진 것 이죠
카이맨 GT4 의 제원상 최고출력은 385마력!
더 고성능 엔진을 얹었으면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작은 차체에 미드쉽-후륜구동 레이아웃의 카이맨에서는 차체의 밸런스등을 생각해
포르쉐에서도 아마 가장 이상적인 조화라 생각했을 겁니다.
덕분에 카이맨 GT4 는 제로백(0-100km/h) 4.4초, 제로이백(0-200km/h) 14.5초의 가속성능과
뉘르브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를 7분40초에 주파하는 실력을 발휘합니다.
카이맨 GT4 의 가격은 84,600달러!
포르쉐뿐 아니라 모든 차량이 가장 저렴한 미국 기준이니,
우리나라에 들어온다면 훨씬 비싸지겠죠.
수동기어가 달린 새로운 포르쉐를
국내에서도 볼 수 있길 기다려 봅니다
'자동차.바이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다 CB1100 EX 국내 출시 . CB1100EX 국내 판매가는 1550만원 (0) | 2015.03.09 |
---|---|
피아트크라이슬러 70만대 대규모 리콜 . 그랜드 캐러밴, 타운앤컨트리, 저니등 70만대 리콜 (0) | 2015.03.09 |
현대차 제네시스 리콜 실시 . 미국과 캐나다에서 총 2만6천여대 리콜 (0) | 2015.03.07 |
현대자동차 2015 올뉴투싼 신차가격표 사전예약용 옵션 등급 트림등 나온표 (0) | 2015.03.06 |
현대 2015 제네시스 신차가격표 . 2015년형 제네시스 신차가격표 제원 연비 옵션 (0) | 2015.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