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뉴토러스 2.0 이 국내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를 통해 출시 되었습니다.
다운사이징의 전형을 보여주는 토러스2.0 은 길이가 5미터가 넘는 대형 세단에 2.0 엔진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1.9톤 가까이 되는 큰 덩치를 움직이기에 부족할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하지만 토러스에 탑재되는 2.0 에코부스트 엔진은 이미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에도 탑재되었던 엔진인데요,
1999cc 직렬 4기통 엔진에 터보차저를 더해서 243마력/5,500rpm 이라는 출력과
최대토크 37.3kg-m/3,000rpm 을 발휘 합니다.
단순히 제원상 출력과 토크만 보더라도 기존 3.0 ~ 3.5 리터 엔진을 대체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뉴 토러스 2.0 에코부스트는 제원상 5,155 x 1,935 x 1,545 mm 라는 커다란 덩치에 공차중량 1,890kg 이라는 무게를
갖추고도 신연비기준 복합 10.4km/L (도심 8.8km/L, 고속도로 13.3km/L) 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뉴 토러스2.0 의 가격또한 충분한 다운사이징이 이뤄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기본모델인 토러스 2.0 SEL 은 3,775만원, 리미티드 모델은 4,345만원 입니다.
옵션의 부족함등이 있겠지만, 큰 덩치와 넓은 실내등을 생각할때 국산차 수요도 충분히 흡수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여기이 저렴한 자동차세등도 부가적으로 따라오겠죠
'자동차.바이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랙스 디젤은 출시 안한다 ? (2) | 2012.09.20 |
---|---|
맥라렌P1 이미지 공개 . 맥라렌P1 의 제원은 부가티 베이론 뛰어 넘을까 ? (0) | 2012.09.19 |
기아 올뉴카렌스 실내사진 등 .. 2013년형 카렌스 (0) | 2012.09.19 |
벤츠 CLA 스파이샷 . 소형 4도어 쿠페 CLA 출시일 임박 (0) | 2012.09.19 |
기아 K3 신차가격표 . K3 옵션 . 등급 . 가격 . 제원 . 연비 등 (0) | 2012.09.18 |